AIoT 솔루션 기업 아카라라이프(대표 김현철)가 가정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스마트 카메라 E1(이하 카메라 E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2K 초고화질 카메라와 애플 홈킷(Apple HomeKit) 보안 비디오 지원, 그리고 AI 기능을 탑재해 가정 내 보안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아카라라이프(이하 아카라) 카메라 E1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를 설치한 공간 전체를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좌우 360도, 상하 67도 시야각을 지원해 필요한 장소를 정확하게 볼 수 있다. 또한 2K 초고화질 해상도로 밤낮 관계없이 가시성이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의 경우 밖에서 집 안의 상태를 살펴볼 때 유용하다. AI 기능을 통해 인물 추적이 가능해 움직이는 아이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

마이크와 스피커도 내장돼 있어 가족 구성원 간의 양방향 통신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집에 있는 아이들의 목소리를 듣거나 원격으로 소통할 수 있다.

보안은 어떨까. 홈카메라 사용이 확대되면서 보안 이슈도 그만큼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다. 홈카메라는 가족 구성원의 사생활을 담는 만큼 유출 시 심각한 피해가 불가피하다. 카메라 E1은 이전 아카라 카메라 제품들과 동일하게 철저한 개인정보 보안을 제공한다.

카메라 E1을 포함한 국내 공식 판매처를 통해 유통되는 아카라 카메라 전 제품의 영상 데이터는 한국 사용자를 위해 별도로 구축된 국내 AWS 서버에 저장된다. 데이터가 입력되는 순간부터 최종 수신되는 모든 과정이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된다.

엄격한 보안 수준을 요구하는 Apple MFi 인증도 획득해 애플 홈킷 보안 비디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미국 연방정부에서 채택한 AES 256, AES 128 등 공인된 글로벌 보안 규격을 만족하는 것은 기본이다.

아무리 보안이 철저하다고 해도 본인이 촬영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카메라 E1은 이런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맞춤 설정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테면 퇴근 후에는 카메라를 지정된 위치로 돌리고 녹화를 멈출 수 있다. 또는 욕실 부근 등 촬영을 원치 않는 구역은 블랙 모자이크로 보여지는 프라이버시 마스킹 모드도 제공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아카라 카메라 제품 중 처음 적용된 매직페어 기능은 사용자가 간편하게 아카라 홈 앱(App)에 제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을 켜는 순간 자동으로 카메라 E1의 연동이 시작된다. 또한 최대 512GB의 마이크로 SD카드, 아이클라우드(iCloud), NAS 등 다양한 저장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카메라 E1은 아카라의 홈카메라 제품 중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해 구매 부담을 낮췄다. 가정에서 필요한 필수 기능을 담으면서도 높은 보안 안전성을 보장한다. 카메라 E1은 1월 17일 아카라라이프 공식몰에서 출시됐으며, 출시 이벤트로 일주일간 카메라용 브래킷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