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개인회생단축신청을하여 36개월로 줄어들어 이제 1회만 납부한다면 회생이 종료되는 상황 인가후대출을 5건 금리 27%로 2500만원가량 이용중이었다. 추가대출도 필요했고 채무통합 및 금리를 낮추고 싶어서 알아보던중 대환대출이 된다는 걸 알게되었고 진행결과 기존대출 5건 대환조건으로 3000만원 19% 승인받을수 있었다.

이처럼 개인회생대출을 잘이용하면 빚테크의 한 방법으로 이용될수 있다. 머니홀릭에서는 금융소외자(개인회생,워크아웃,파산면책)자를 대상으로 금융컨설팅을 진행중이다. 자사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1:1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유선상담,카카오톡..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개인회생대출은 인가결정전 사건번호,개시결정 대출과 인가후대출, 면책후대출로 나뉘는데 소비자금융권이나 저축은행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과 같은 금융소외자라고 하더라도 변제금 납부횟차와 소득에 따라 금리가 다르니 대출진행전에 잘생각해보고 진행해야한다. 회생자대출은 변제회차에 따라 상품자격과 진행 가능한 곳이 다르므로 변제현황조회후 진행해보는것이 좋다.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 신청 후 사건번호만 부여받은 상황에서도 대출의 진행이 가능한데, 이를 사건번호대출과 개시결정대출로 불린다. 인가결정공고후대출, 면책후대출 등 변제회차 20회 이전의 상품을 24%로 진행할 수 있다. 회생 변제회차 20회 이상 혹은 총 변제회차 1/3 이상이 납부됐다면 기존 고금리대출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갈아탈수 있다.

하지만 모두 원하는 대로 승인을 받을 수는 없으므로 개인회생 변제금 관리를 잘해야한다. 이자를 갚을 수 있는 실가용자금이 나온 후 개인회생대출자격를 알 수 있다. 개인회생을 받은 사람들은 신용불량자와 같이 신용등급이 낮기 때문에 은행 저금리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지만, 개인회생자대출은 변제금 미납되어있어도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 정식인가업체 머니홀릭은 "홈페이지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대출사례 및 고객들의 실제대출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직장인대출, 자영업자대출, 공무원대출, 대기업대출,공기업대출 등의 상품과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전월세담보대출, 채무통합대출, 저금리대환대출로 갈아타기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