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제상조 통한 장례비용 절감 및 시대에 맞는 장례문화 만들어

 

후불제상조 및 무빈소장례 전문기업 실속상조(대표 조광화)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는 ‘2024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의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실속상조의 이번 수상은 2020년 첫 수상 후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으로, 해당 업체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불경기 속에서 장례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후불제상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중이다.

후불제 방식은 기존의 선불제상조보다 비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고객이 확인 후 지불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방식으로 장례를 진행하며, 여기에 상조서비스의 가격거품을 없애는데도 중요한 소비자 만족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소비자 중심 장례서비스의 제공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속상조는 여기에 더해 장례를 마친 후 사용하지 않은 용품은 공제하여 한번 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함께 실시하는 무빈소장례 서비스는 빈소를 차리지 않고 입관식 진행 후 발인하여 화장하는 간소화 장례식으로써 장례문화가 간소화되는 현재의 트렌드에 적절히 대응하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이번 ‘2024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수상은 이런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으로 이어지게 됐다.

실속상조 조광화 대표는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어 고객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장례문화를 한층 발전시키고 시대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