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미용 관리에 대한 대중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전문 태닝샵 뿐 아니라 피트니스 센타 등에서도 태닝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유럽인 피부에 특화되어 있는 해외의 태닝기 보다 국내에서 제작해 아시아인의 피부에 최적화된 태닝기 전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디오에스앤유니크(이하 디오에스)는 2004년 설립된 국내 첫 UV·화이트 태닝기 제조 기업으로, 과거 해외 수입에 의존해야 했던 태닝기기를 자체 기술팀을 통해 국내서 처음 설계·개발·제조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태닝샵 태닝기기 중 6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유니크 태닝 한남점, 부산 서면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태닝업계에서는 독보적인 기업이다. 

디오에스의 최순철 대표는 “과거 미용기기 회사에서 5년 동안 A/S기사로 일하면서 수입 태닝기를 접하게 됐고 창업을 시작했다.”라며 그 동안은 내수 시장에 집중했었지만, 올해부터 해외 수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디오에스의 주력 제품은 UV태닝기이다. 과거 유럽의 태닝기를 수입 판매하면서 아시아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태닝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바로, 국내 태너들의 원픽인 '램제트' 이다. 

 

 램제트는 국내 태너들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에 수출되며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프리미엄 태닝기이다. 약 14000 와트의 강력한 출력으로 단 한 번 만으로도 즉각적인 태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자외선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UV 파워 컨트롤 시스템으로 램제트 한 대 만으로 개인의 피부색이나 태닝 경험에 따라 맞춤 태닝이 가능하다. 

특히 세계 최초 슬라이드 자동문은 개발 후에도 16번이나 수정 보완되었다.  좁은 곳에 갇히면 폐실공포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자동으로 문이 닫힐 때 손으로 쉽게 열 수 있고 다칠 걱정도 없다. 

 해외 태닝기에 비해 또 하나의 특징은 저주파를 이용한 다이어트 EMS 풋플레이트이다. 태닝을 즐기면서 동시에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챙길 수 있다. 해외 바이어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도 뛰어난 제품력 외에도 슬라이드 자동문이나 다이어트 EMS 등의 소비자 편의성을 갖춘 점이다. 

최근에는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제품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F1 레이싱카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날렵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의 세련된 스타일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한다. 

높은 제품력 외에도 디오에스의 차별점은 또 있다. 해외에서 제품을 수입해 온 경우 업체가 기술력을 갖추지 못해 AS가 어려운 사례가 많지만, 디오에스의 경우 엔지니어링을 토대로 사업을 확장했기 때문에 제품 유통 과정에서 직접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최순철 대표는 “저희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테크니션 인재들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고객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램제트 뿐만 아니라 해외수입기기도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자사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동안 해외 전시회에 꾸준히 참석하면서 쌓은 인지도와 검증된 제품력으로 다수의 국가들과 수출이 진행중이다."라며, "제품 측면에서는 UV 스펙트럼을 이용한 기술로 비타민 D 합성,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 면역력 강화 등 태닝기 뿐 아니라 의료기 개발 등 미래 가치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