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순위담보대출이란?

후순위, 말 그대로 최초 받은 담보대출 뒤로 2순위 3순위로 추가 대출을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의 경우 내 집 마련 시 은행 및 보험사에서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 구입자금 용도로 받는 것이 1순위(선순위)가 되며, 매매 시 잔금이 부족해 영끌을 하는 경우, 보유중인 주택을 담보로 생활안정자금 사업자금을 받는 경우 후순위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재 은행 보험사의 담보대출은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 규제와 무관하게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후순위담보대출(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식회사 금융플러스에서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보유중인 주택을 이용한 후순위/추가 담보대출 한도 조건 및 이용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후순위는 LTV DSR 규제 미적용

후순위담보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일반적인 후순위 한도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 KB시세의 약 80%~90%

빌라(다세대주택) 오피스텔 추가대출 한도 - 감정가의 약 70%~80%

후순위 금리 - 7%~20%

이며,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및 부채현황, 이용한도 지역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이용이 어려울 수도 있으며, 한도와 금리도 큰 폭으로 차등 적용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추가담보대출 상품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형으로 6개월 1년 2년 3년 등 단기 계약 후 연장을 하는 조건으로 실행됩니다.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

· 아파트매매, 빌라매매, 오피스텔매매 등 내 집 마련 시 잔금이 부족할 때

· 전세 월세 세입자퇴거자금이 부족해 보증금 반환이 어려울 때

· 다주택자/주택매매사업자의 추가 주택 구입 시 자금이 부족할 때

·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신불자 등 조건이 좋지 않아 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울 때

· 카드론 등 고금리 신용 부채가 많아 채무 통합이 필요할 때

· 공동명의/3자명의 아파트 빌라 등으로 동의 없이 자금이 필요할 때

· 전월세 세입자 미동의로 자금이 필요할 때

후순위 추가 담보대출은 서민들의 자금이 필요한 다양한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하지만 최근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후순위 업체들의 수익률 악화, 아파트 빌라 등 주택 시세의 불안정함 등으로 후순위 가능 한도를 낮추고 있으며, 1금융권 2금융권에서 밀려나는 서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3금융권 후순위 업체들도 이용 문턱을 높이고 있어 적합한 업체를 찾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또한 이렇게 고금리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불법대부 금융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용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후순위' '추가' 담보대출 비교는 금융플러스

은행 및 보험사의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를 핀다 토스 등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해 간편하게 금리 비교를 할 수 있듯이, 후순위담보대출 조건, 추가담보대출 한도 금리도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는 금감원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정식 업체들의 담보대출만을 비교 안내드리고 있으며, 한국대부금융협회의 등록업체(https://www.clfa.or.kr/popup_fcsc.asp)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직접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 '후순위' '추가' 담보대출은 LTV DSR 규제 등이 적용되지 않아 은행 보험사 이용 시 보다 더 꼼꼼하게 비교해야 하며, 차주의 조건에 적합한 업체를 찾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내 조건에 유리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및 빌라(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주택추가담보대출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에서 간편하고 정확하게 비교하세요.

 

 

금융플러스 무료상담(http://www.momap.co.kr?src=image&kw=000019)

카카오톡 상담(https://pf.kakao.com/_xosnxjs)

전화상담 02-6956-5987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