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용현자이크레스트 아파트 현장, 발파로 인한 피해자 민원 미해결

매일일보는 지난 9월 16일 인천 미추홀구 ‘용현자이크레스트 아파트 현장’ 공사기간 중 발파로 인한 피해 보상 요구 ‘논란’을 보도한바 있다.

내용은 인천 미추홀구 용현자이크레스트 아파트 신축 현장’에서 인접주민들이 공사기간 중 발파로 인한 피해 보상을 요구하고 있으나 전혀 보상이 이뤄지지 않아 ‘주민의 언성이 높다’라는 내용이다.

GS건설 현장은 “건설교통부 지정업체인 안전진단업체에서 전혀 공사로 피해 입은 바 없다고 결론이 나와 대민차원의 지원 말고는 도움을 줄 수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GS건설현장에 사전사후 보고서(이하 보고서)를 확인한 결과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안전진단 등은 같은 거리와 위치에서 촬영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과 보고서는 공사전사진보다 공사 이후라고 제시된 사진이 더 결로현상이 좋아진 부분 많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안전진단을 실시할 당시 피해주민에게도 모두 고지하고 공동으로 실시해 쌍방 법적근거(사진촬영 등)를 확보 할 수가 있도록 안내했어야 했으나 피해 주민 모두 이구동성으로 “한차례 하긴 했는데 무엇을 하는지도 몰랐다”라고 말하고 있다.

(중략)

출처 매일일보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063369

 

 

용현자이크레스트 입주 잔금 부족하다면?

11월 입주가 시작된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의 용한자이크레스트는 17개동 2,277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해당 아파트는 균열부위에 대한 안전 문제 이슈가 있는데 요즘 워낙 큰 사회적 문제인만큼 제대로 처리를 해줘 안전사고 없이, 입주민들이 안전하게 입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용현자이크레스트는 현재 네이버 부동산 기준 매매 170건 3.63억~7.17억, 전세 580건 2.8억~4.2억, 월세 105건 20만~1.6백 사이에 매물이 형성되어있는데, 세대 수 대비 물량을 감안하면 실거주자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큰 문제 없이 보금자리론 디딤돌 및 시중 은행 아파트입주자금대출을 받아 입주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 중엔 중도금 잔금을 치루기에는 자금이 부족한 실입주자, 임대매매사업자, 다주택자 분 등 세입자를 구하기 어려워 단기간 큰 금액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금융플러스에서 용현자이크레스트 아파트 매매 잔금 대출 한도 부족 시 LTV DSR 규제 없이 한도를 초과해 입주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후순위' 조건을 안내드립니다.

​​

LTV DSR 규제 없는 후순위로

무주택자 LTV

다주택자/임대·매매사업자 LTV

후순위 LTV

투기지역

~50%

~30%

~80%

비규제지역

~70%

~60%

 

인천시는 현재 규제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무주택 실수요자는 아파트 시세(감정가)의 LTV 70%, 다주택자 임대사업자 매매사업자는 LTV 60%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차주의 소득 및 이용한도에 따라 DSR이 달라지고 신용점수 부채현황 이용한도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는 아파트단지와 협약을 맺은 은행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이 한도만으로는 입주자금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저축은행 대부업 금융권에서 후순위 담보 대출을 이용해 자금 부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후순위 상품도 각 업체별 상환능력 심사에 따라 이용 가능한 한도와 금리가 달라지고, 최근 이용 문턱이 높아지고 있어 조건에 따라서는 가능한 곳을 찾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분들은 저축은행부터 후순위 상담을 받아보시고, 이후에도 자금이 부족한 개인사업자 및 직장인 주부 등 개인인 분들은 대부업 후순위 조건을 비교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순위는 부족한 신규 입주 아파트 매매잔금 대출부터 거주중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의 생활안정자금 및 전세퇴거자금 등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후순위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에서

신축 입주 아파트 매매잔금대출 조건은 협약된 은행 중 원하는 곳들을 방문해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은행의 한도와 금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금리 할인 항목을 수월하게 채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편입니다.

반면 후순위 입주자금대출 업체는 각자가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하며, 은행이나 보험사와는 다르게 업체 및 상품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은행 보험사의 매매잔금 조건을 핀다 토스 등 플랫폼에서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듯이, 후순위 조건도 금융플러스에서 업체별 이용 조건과 한도 금리를 한 번에 비교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자이크레스트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한도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불필요한 시간 허비 없이, 일체의 수수료 없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LTV DSR 초과로 추가 자금 이용이 가능한 후순위 입주잔금대출 조건을 비교해보세요

'용현 자이 크레스트' 아파트 외에도 현재 인천시에는 10월부터 12월까지 상당한 규모의 신축 아파트가 입주를 진행중이거나 앞두고 있습니다. 인천시 뿐만 아니라 서울시 경기도 부산시 등 전국 어디의 아파트단지라도 입주 잔금이 부족하다면 금융플러스를 방문해주세요.

인천아파트

단지명

가구수

10

e편한세상부평그랑힐스

5050

10

검단신도시예미지퍼스트포레

1172

10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3차아파트

1100

10

인천가정2A-1블록행복주택아파트

210

10

인천가정2A-3블록행복주택아파트

246

10

미추홀루브루숭의

97

10

송도센트럴파크리버리치아파트

96

11

용현자이크레스트

2277

11

부평캐슬&더샵퍼스트

1623

11

한화포레나인천구월

1115

12

인천검단AA13-2블록아파트

964

12

인천검단AA13-1블록아파트

702

 

금융플러스 무료상담(http://www.momap.co.kr?src=image&kw=000019)

카카오톡 상담(https://pf.kakao.com/_xosnxjs)

전화상담 02-6956-5987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