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테크인터내셔날 한성우 대표

지난 95년 설립 이후 하중 감지 센서기술을 기반으로 측정 및 계량기술 개발에 매진해온 ㈜지테크인터내셔날(대표 한성우)이 산업용 시스템, 건강관리 측정, 농축산계량,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분야 등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품종 소량생산 경영을 추구해 오고 있어 화제다. 특허만 60여개에 이를 정도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지테크인터내셔널은 전체 직원의 30%가 연구소 인력으로 그중 기술팀, 전자팀, 연구팀, 디자인팀 등 완벽한 협업을 통해 개발에서 완제품 출시까지 ONE-STOP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환경 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지난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캔과 패트병을 압축해서 회수하는 ‘재활용품 무인회수기(GRC 700)’를 개발해낸 지테크인터내셔날은 융복합 기술중 Sensing 기술을 고도화해 업계는 물론 대중들에게 큰 이슈를 끌고 있다. 자체기술력으로 개발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는 그동안 문제로 지적되었던 페트병과 캔의 라벨 및 이물질(내용물)등 자원 재활용 문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차 영상으로 재활용품이 들어오면 종류와 기준 무게를 인식하고 그 무게와 다른 기준의 재활용품들은 걸러내는 AI 기술이 접목된 기술력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낸 것.

특히 무인회수기를 관리자가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한 IOT 기술력이 접목되어 있으며 재활용품을 버릴 때 마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휴대폰을 통해 통장을 등록하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어 소비자들의 자연스런 참여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 고품질 재활용품 회수로 재활용도를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많은 지자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저전력 설계로 평상시 최소의 전기로 운영되며 카드나 화면을 터치시 작동하게 하는 소비절감기술을 적용해 녹색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이 제품은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페트병을 압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밖에도 방역 생명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손소독기 AED 보관함, 정확한 측정으로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도조합선별기, 삼정지 응급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프리미엄 자동신장 충격기 NT-180 등 등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인간이 보다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해내고 있는 ㈜지테크인터내셔날은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열린사고와 행동으로 새로운 혁신을 향해 달려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