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개인회생은 3년~5년동안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변제금을 납부하면 기존채무가 면책하여 회생이 가능한 제도이다. 하지만 변제금을 납부하지 못하게 되면 개인회생이 폐지 되어 기존채무를 다시 상환해야한다.

개인회생미납이 있다면 머니홀릭을 통해 개인회생변제금미납대출로 폐지위기에 유용하게 해결한 사례가 있다.

경기도 김포에 거주하고 있는 직장인 서모씨는 앞서 이야기 한데로 개인회생미납이 몇차례 있어서 폐지위기 상태였다. 머니홀릭에 상담후 개인회생변제금미납대출 안내를 받았고 자신의상황에 대입하여 채무를 처리하고 위기에서 모면한 사례가 있다.

개인회생대출은 변제횟차마다 진행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변제금 납부횟차에 따라 낮은금리로 가능하여 본인의 개인회생 변제현황을 알고 있어야 한다. 대법원 사이트 나의사건검색을 하면 현재변제현황조회를 할수있다.

머니홀릭은 "개인회생대출 및 파산면책대출은 대출업계에서도 특수상품으로 분류되어 있다. 개인회생중대출이 필요하다면 대출한도와 금리 및 상환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비교하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전문가가 아닌이상 쉽지않다."고 전했다.

또한 회생 납부횟차 20회 이후 최저 14.9%부터 대환대출 및 채무통합으로사용할 수 있고, 갈아타기가 가능하여 여러 곳의 대출을 한곳으로 줄여 관리가 용이해진다. 작년부터 개인회생 소급적용을 통해 개인회생변제금미납금이 없다면 기간단축변경안 제출 후 개인회생납부일자를 앞당기는 것도 가능하다. 코로나로 인해 사유가있다면 특별면책도 가능해졌다.

또한 머니홀릭은 “채무조정자의 경우 저금리 미끼 보이스피싱및 사기업자들이 에게 유혹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개인회생인가후대출을 이용하려면 지자체에 정식 등록된 개인회생자대출 정식 인가 업체인지 정확하게 확인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