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막바지'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성남 미니신도시 대장주될까

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을 재개발 한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아파트가 10월 말 입주를 시작한다. ‘산성역자이푸르지오’는 GS건설과 대우건설이 시공을 해 31개동, 총 4774가구로 구성된 대규모 컨소시엄 단지다.

2020년 8월 분양을 시작해 1순위 해당 지역에서 평균 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됐다. 현재 공사 현장에는 여러 중장비들로 단지 내 평탄화 작업을 하며 공사는 막바지 단계이다.

산성역자이푸르지오’는 전용 51㎡(이하 전용면적)가 101가구, 59㎡ 1834가구, 74㎡ 1311가구, 84㎡ 707가구로 ‘국민평형’ 물량이 적은 편이다.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주변에는 ‘산성역포레스티아’(4089가구)가 2020년 7월에 입주했고, 산성주택재개발구역(3487가구) 또한 들어설 예정으로 산성역 일대가 신흥 주거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중략)

출처 땅집고 https://realty.chosun.com/site/data/html_dir/2023/10/08/2023100800226.html

 

 

산성역자이푸르지오아파트 입주 시작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의 4774세대 대단지 신축 아파트 '산성역자이푸르지오'가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판교보다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고 8호선 산성역, 신흥역, 단대오거리역을 끼고 있어 트리플 역세권이라고 하지만, 비교적 거리가 멀다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국평 전용 84㎡의 매매가는 10억4600만원~15억원 선으로 프리미엄이 많이 붙어있는 단지입니다.

실입주를 하시는 무주택 실수요자도 있을테고, 다주택자의 추가 주택 구입, 임대사업자 매매사업자의 매물들도 있을텐데, 아파트입주자금대출을 받아 중도금 잔금을 치루기에는 자금이 부족한 분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금리가 높아지고 있어 DSR이 높아지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죠.

이렇게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신축 아파트 입주자금 한도가 부족해 추가로 매매잔금을 마련해야 하는 분들,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아 그전까지 단기간 몫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후순위 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잔금 부족하다면 후순위로

현재 경기도 성남시는 규제지역이 아니며, 올해부터 다주택자 주택임대사업자 매매사업자도 입주자금 목적으로 대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LTV가 적용됩니다. 그럼에도 자금이 부족한 분들은 후순위입주자금대출을 이용해 잔금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 LTV

다주택자/임대·매매사업자 LTV

후순위 LTV

투기지역

~50%

~30%

~80%

비규제지역

~70%

~60%

우선적으로 협약이 맺어진 은행 및 보험사의 입주자금대출을 최대 한도로 실행한 후, 부족한 잔금은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등 조건에 따라 본인에게 유리한 후순위 업체를 찾아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인 경우 저축은행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저축은행 이용이 어려운 사업자 및 직장인 무직자 등 개인은 대부업에서 후순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의 약 80% LTV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7%~20% 사이에서 차등 적용 됩니다. 업체에 따라서는 저신용자 연체자 등 조건이 좋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아파트 외 전국 어떤 아파트단지라도 이용이 가능하며, 신축아파트입주자금대출 뿐만 아니라 퇴거자금 생활안정자금 등 용도 불문 이용이 가능합니다.

 

후순위 비교는 금융플러스

후순위 조건은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요.

요즘 핀다 토스 등 플랫폼에서 은행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듯이, 대부중개 사이트를 이용하면 정식 등록 된 후순위 업체들의 이용 조건 및 한도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후순위 업체는 은행이나 보험사와는 다르게 동일한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각 업체별 이용 조건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산성역푸르지오 신축아파트입주자금대출 한도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아 먼저 중도금 잔금을 치뤄야하는 분들이라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후순위 매매잔금대출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올 10월부터 11월 12월 중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에서 입주를 시작하는 신축아파트단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잔금 부족 문제는 어떤 아파트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니, 입주자금 부족 문제를 겪고 있다면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금융플러스 무료상담(http://www.momap.co.kr?src=image&kw=000019)

카카오톡 상담(https://pf.kakao.com/_xosnxjs)

전화상담 02-6956-5987

 

 

 

힐스테이트리슈빌강일 브라이튼여의도 강서금호어울림퍼스티어 송파파밀리에더퍼스트 둔촌현대수린나아파트 도곡by코오롱LSI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 신내역시티프라디움아파트 은평푸르지오발라드 e편한세상부평그랑힐스 검단신도시예미지퍼스트포레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3차아파트 인천가정2A-1블록행복주택아파트 인천가정2A-3블록행복주택아파트 미추홀루브루숭의 송도센트럴파크리버리치아파트 용현자이크레스트 부평캐슬&더샵퍼스트 한화포레나인천구월 인천검단AA13-2블록아파트 인천검단AA13-1블록아파트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신광교제일풍경채 군자서희스타힐스 봉담자이라피네아파트 평택고덕디에트르리비에르 e편한세상덕정역더스카이아파트 남양주별내지구A1-1 다산포레스트2단지아파트 포천대광로제비앙 지행역센트레빌파크뷰 용인양지동문디이스트 용인세트레빌그리니에 월드메르디앙소사역 평촌센텀퍼스트아파트 양주회천지구A21블록아파트 안성공도센트럴카운티아파트 힐스테이트가평더뉴클래스 덕소강변라온프라이빗 한화포레나수원원천 중앙하이츠심곡아파트 중앙하이츠금광프리미엄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아파트 파주운정3A16 더샵오포센트리체 더샵오산엘리포레 별내자이더스타 포천금호어울림센트럴 한화포레나안산고잔 덕소강변스타힐스 이안더센트로의정부 테라펠리스의왕

 

 

그림2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