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은 女실장 손님, 3억5000만원은 현금으로 받아"…마약게이트 전말은?

MBC ‘실화탐사대’
MBC ‘실화탐사대’

 

배우 이선균은 경찰의 마약혐의 의혹만 있을뿐 증거가 나오지 않고 있다. 또한 그를 협박한 유흥업게 여실장에 대한 만행이 방송을 통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이선균의 마약 게이트가 처음 시작된 유흥 업소를 찾아 관련내용을 방송했다.

이날 이선균을 협박한 유흥업소 여실장은 윤서희(가명)로 지목됐다. 이미 여러 차례 마약 전과가 있던 윤씨는 이선균에게 마약과 투약 장소로 본인의 집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선균은 “윤씨에게 속아 건네받은 약이 마약인 줄 모르고 먹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윤씨가 일한 유흥업소 관계자 A씨를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A씨는 “윤씨는 마담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적은 마담이다. 가게에서 일한 지는 오래됐다. 이선균은 그냥 손님”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게 마담이라는 게 꼭 가게에서 영업을 하지는 않는다. 언론에 언급되고 있는 상위 1% 업소와 이곳은 (사건과) 관련이 없다. 주사기가 나왔다고 하는데, 여기 주사기가 안 들어가는 변기다. 철사로 다 막혀있다”고 밝혔다.

윤씨는 이 업소에서 일하며 함께 일하던 B씨와 필로폰을 투약하게 됐다. 심지어 ‘얼짱’으로 알려진 작곡가 정다은도 윤씨와 함께 마약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다은은 7월 자수해 현재 서울 구치소에 구속된 상태다. 윤씨에 마약을 공급한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강남 소재 병원의 한 의사였다. 그는 윤씨에게 18개월 동안 1만4000여 개의 마약을 처방해줬다.

앞서 이선균의 소속사는 윤씨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아 3억5000만원이라는 거액을 건넸고 고소장도 제출한 상태라는 공식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윤씨는 “돈을 받았다”고 인정하면서도 “본인도 협박당한 것이라 누군가 본인의 휴대폰을 해킹해 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다만 정황상 이선균과 윤씨는 내연 관계가 아닌 몇 번의 접촉만 했을 뿐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MBC ‘실화탐사대’
MBC ‘실화탐사대’

 

윤씨와 해커의 관계도 밝혀졌다. 제작진이 만난 윤씨의 지인 C씨는 “8, 9월쯤 해커라고 자칭하는 사람이 윤씨가 마약한다는 걸 알고 금전을 요구했다. 처음엔 윤씨의 마약이었다가 나중엔 이선균이 가게에 왔던 거, 집에 왔던 거를 빌미로 금전을 요구했다”고 증언했다.

하지만 윤씨와 해커가 주고받은 메시지에서 윤씨는 해커에 “1억 주면 더 이상 요구X”, “이선균에 연락하지 마”라고 보냈다. 심지어 “ㅋㅋㅋ” “여기까지 왔는데 뭔 잠수냐”는 등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기까지 했다. 이선균과 윤씨가 나눈 메시지도 공개됐다. 윤씨는 이선균에 “해커에게 돈 달라고 협박문자 온다”고 했고, 이선균은 “엥?”이라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해커와 윤씨가 협상한 금액은 1억원이었고, 이선균에게 윤씨가 받은 돈은 3억5000만원이었다. 결국 해커가 아닌 윤씨에 돈이 돌아간 것. 제작진은 윤씨의 모친을 만나 윤씨가 돈을 건네받은 정황을 들었다. 윤씨의 모친은 “한 식당에서 현금으로 받았다. 이선균이 아닌 그의 친한 지인이 와서 돈을 줬다”고 말했다.

이선균을 대신해 윤씨에 돈을 건넨 D씨는 “저도 아는 사람이라 (이번 사건과) 연관이 된 거다. 윤씨에 3억5000만원을 줬다. 윤씨가 그 돈을 먹었다고 생각한다”고 고백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