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선수는 운동선수로 집중해야 될 시기에 사생활 동영상 유출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특히 황의조 선수의 동영상 유포를 한 자가 황선수 친형의 부인 인 친형수인 것으로 전해져 더욱 충격을 주고 있는 상황이다.

22일 KBS 보도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황 씨의 사생활 폭로 게시물을 게재하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 황 씨의 친형수 A씨를 구속하고 수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형수인 A씨는 황 씨와 동행하며 그의 매니저 역할을 해 왔다고 한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A씨가 황 씨의 가족이자 최측근이었던 것을 확인하고 왜 영상을 유포하고 협박했는지 등에 대한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 6월 A씨는 SNS 등을 통해 자신을 황 씨의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황 씨와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한 혐의를 받는다. 

유포 경위 등과 관련해서는 A씨와 황 씨의 입장차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황 씨 측은 지난 16일 열린 A씨의 구속영장 심사에서 '처벌 불원 의사'를 밝히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도대체 왜 친형수가 황의조선수를 대상으로 유포협박을 했는지 의문이다.

이 사건으로 인해 밝혀진 사적인 동영상이 불법촬영인지 아닌지에 대한 부분으로 황선수는 추가 조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며 황 선수 측은 "불법 촬영을 한 적이 없고, 연인 사이에 합의해 촬영한 것"이라는 취지의 입장문을 내며 혐의를 부인해 왔다. 이에 황 씨의 전 연인 측은 전날 입장문을 내고 "촬영에 동의하지 않았고, 계속 삭제를 요청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