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배터리 전문지 보도에 따르면 호주 전국의 태양 에너지 시스템에 설치되어 리콜된 LG 태양 리튬 이온 배터리와 관련하여 화재 위험을 경고한다는 내용을 전했다.

호주 소비자위원회(ACCC)와 재무보좌관 스티븐 존스는 주택 화재 위험으로 인해 LG 태양광 리튬 이온 배터리의 리콜에 대해 소비자에게 국가 안전 경고를 발령했다. 영향을 받은 약 8,000개의 배터리 중 아직 6,000개가 찾아지지 않았으며, 이 배터리들은 과열되어 부상, 사망, 재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소비자들은 리콜 대상 배터리인지 확인하고, 해당되면 즉시 전원을 끄도록 권고받았다. LG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불, 교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시스템이 꺼진 상태에서 더 높은 에너지 요금을 지불한 소비자에게는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호주 경쟁 소비자 위원회는 2023년 11월 20일 LG 태양 전지 리콜 공고를 통해 "…전국의 태양 에너지 시스템에 설치된 리콜된 LG 태양 리튬 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 위험"을 경고한다. 이 공지는 약 8,000개의 배터리 팩에 영향을 미치며, 그 중 약 6,000개가 여전히 미확인 위치에 있다고 보고했다.

LG 태양전지 리콜, 과열 가능성 제기, 호주 경쟁 소비자 위원회에 따르면 LG의 'RESU' ESS 배터리는 화재 위험을 초래할수 있다고 밝혔다. 규제 기관은 리튬 이온 배터리가 과열될 위험이 있으며 이로 인해 집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는 잠재적으로 거주자에게 부상을 입히거나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으며 재산상의 피해를 야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