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회생신청자와 파산신청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연련층 또한 점점 어려지고 있다. 코로나 거리두기 장기화로 무직자들도 늘고 있으며 가계대출은 극에 달하고 있다.

현재 자영업자에 폐업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운영하기 위해 금융권에 문의해도 대출규제로 자금 확보가 힘든상황이다. 

이렇듯 채무에 대한 변제가 이뤄지지 않아 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한 사람들도 급하게 금전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하며 최대한 낮은 금리로 개인회생대출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글에 도움을 준 머니홀릭의 사례를 보면 개인회생 중인 직장인 김 모씨는 현재 회생 20회째 납입 중으로 미납이 없고 월 변제금이 48만원이라고 한다. 회생중에 받은대출이 24% 1000만원 이용중에 급하게 생활자금으로 1000만원이 필요하여 머니홀릭으로 문의한 결과 기존대출 채무통합조건으로 2000만원 19% 금리를 낮추면서 추가자금까지 받을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개인회생 인가자 이 모씨는 현재 회생 변제금 36회중 32회 납입 중이며 미납이 없었다. 4대보험 가입 직장인으로 10년의 재직중으로 이 모씨는 월 변제금으로 58만원을 납입하고 있다. 현재 기대출 3건 총 2000만원 받아 이용중에 급하게 1000만원이 필요한 상황 머니홀릭으로 문의한결과 3000만원 18%로 1건으로 금리를 낮춰서 채무통합 할 수 있었다.

개인회생중대출은 인가 전 대출과 인가후대출로 나뉘는데 소비자금융권이나 저축은행 상품이 주로 이용된다. 회생 변제회차에 따라 상품자격과 진행 가능한 곳, 금리와 한도가 다르며 최저 연 14.9%로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 후에 알 맞은 상품을 이용해야 한다.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 신청 후 사건번호만 부여받은 상황에서도 대출의 진행이 가능한데, 인가전 사건번호 대출과 개시결정대출, 인가 후 대출 등 변제회차 20회 이전의 상품을 20%로 진행할 수 있다. 회생 변제회차 20회 이상 혹은 총 변제회차 1/3 이상이 납부됐다면 금리가 더 낮은 상품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대환대출을 이용해 기존에 받은 대출 금리를 낮출 수도 있다.

하지만 대출이 모두 원하는 대로 승인을 받을 수는 없다. 이자를 갚을 수 있는 실가용자금이 나온 후 개인회생대출한도를 알 수 있다. 채무조정을 받은 사람들은 신용등급이 낮기 때문에 일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힘든데, 회생대출은 변제금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도 진행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