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클리닉 이현주 원장
소요클리닉 이현주 원장

 

소요클리닉은 몸의 치료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힐링의 공간을 목표로 2008년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문을 열었다.

‘소요(逍遙)’는 자유롭게 거닐며 여유를 누린다는 의미이다. 내면에 숨겨져 있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인체에 해롭지 않은 방법을 통해 건강하게 되찾고, 보다 큰 성취와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소요클리닉의 목표이다.

최근 안티에이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리프팅이나 보톡스, 필러 시술을 받고자 하는 경우도 늘었다. 그러나 시술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할 사항도 많다. 우선 얼굴 전체적인 밸런스, 얼굴과 바디 라인 사이의 균형감 등을 꼭 고려하고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

보톡스, 필러 주사는 보통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이 선호하지만 보톡스 주사만 맞게 되면, 보톡스 효과가 있는 눈가, 이마 등은 팽팽하게 주름 없이 유지할 수 있지만 보톡스로는 효과가 없는 눈밑 주름, 턱선 처짐 등이 오히려 더 눈에 띌 수 있다. 또한 필러 주사도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하거나 과도한 반복 시술을 받게 되면 바디 라인에 비해 얼굴이 너무 크고 부어 보이는 등으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잃을 수도 있다.

 

이현주 원장은 "동안 시술을 할 때에는 그런 점에 유의해서 이마, 눈가, 볼 피부, 턱선, 목선 등 모든 부위가 균형감 있는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적으로 추천하고 있다”며, “가급적 미니멀한 시술 과정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오도록 신경 쓰고 있다."고 전했다.

소요클리닉에는 무수술 지방 제거시술, 전신 하이디커브 바디 리프팅 프로그램이 시그너처 시술 중 하나이다.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효과적인 지방 제거, 바디 리프팅을 위해 개원 이후 꾸준히 장비 시술, 주사 시술을 업데이트해 온 결과, 현재는 통증 없이 바디 라인을 개선하는 하이디커브 프로그램을 개발해 안정적으로 시술하고 있다.

전신 하이디커브는 복부, 등, 팔,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고민스러운 부위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맞춤형 치료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복부의 경우,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을 모두 줄이면서도 복근을 탄탄하게 강화하여 납작하고 날씬한 복부를 만드는 시술로 구성되어 있고, 굵은 팔뚝의 경우 팔 안쪽살을 처짐 없이 리프팅시키면서 줄이는 시술, 허벅지의 경우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시술, 종아리의 경우 순환을 개선하며 울퉁불퉁한 근육 라인까지 매끄럽고 날씬하게 줄이는 시술로 구성이 되어 있는 등 타 피부과나 비만클리닉에서는 볼 수 없는 전문화된 특화 시술을 하고 있다.

지금의 피부 미용 분야는 트렌드가 쉽게 바뀌고 있다. 그럼에도 소요클리닉은 본질적인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 트렌드를 이끈다고 본다. 복근이나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는 바디 시술인 펨스는 2~3년 전만 하더라도 국내에서는 생소한 치료였으나 소요클리닉에서 선도적으로 도입한 이후 바디 라인을 건강하게 가꾸는 신개념 다이어트 시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현주 원장은 "건강을 해치면서 하는 다이어트, 일시적으로만 반짝 효과가 있는 페이스 리프팅 시술 대신 방문하는 분들의 40대, 50대, 60대, 70대 때의 건강까지 고려해서 추천할 수 있는 시술만을 도입하고 시행하려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소요클리닉은 시술과 사후 관리 과정의 디테일한 부분을 모두 매뉴얼화하고, 가능한 한도 내에서는 단순화해서 작은 실수의 개입 여지도 없도록 하고 있다. 피부 절개나 전신 마취, 시술 후 긴 회복 시간 등이 필요한 수술은 최대한 비수술적 시술로 대치해 부작용이나 일상으로부터의 다운타임을 줄이려고 노력한다.

소요클리닉 대기실
소요클리닉 대기실

 

피부관리나 성형은 이제 대중적인 일이 되었다. 의료 장비 회사들의 규모가 커지고 첨단 과학을 앞서서 도입하고 있지만 인체와 직접 대면하는 현장에서는 여전히 노동집약적인 산업이다. 이현주 원장은 "같은 장비를 사용하는 시술이더라도 전문의가 러닝커브의 어느 단계에서 하고 있는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관심을 가지게 된 시술이 실제로 내가 원하는 효과에 가장 맞는 시술인지, 가려는 병원이 그 시술을 가장 잘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해당 시술을 오랫동안 꾸준히 해 온 병원, 시술 케이스가 많고 부작용이 적은 병원 등을 선택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소요클리닉은 최근 ‘미래의학연구소 소요안’을 설립했다. ‘미래의학연구소 소요안’에서는 무수술 페이스 & 바디 리프팅 시술의 전문화와 새로운 동안, 건강 시술의 개발을 위한 여러 연구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발전된 소요클리닉의 모습을 갖추는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