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대한민국의 묻지마 범죄가 늘고 있는가운데 다음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성범죄를 예고하는 전광판 문구가 논란이 되고 있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0시께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 전광판에 “나 한국 여자 다 강간할 거야”라는 메시지가 올라왔다.

영어로 이와 같은 의미인 “I‘m going to rape every women in Korea”라는 문구도 다른 쪽에 함께 노출됐다.

이 이벤트는 전광판 앞 QR코드를 찍은 뒤 누구나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올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 화면에 메시지 6개가 올라오며 순차적으로 다른 메시지로 밀어내는 식이다.

당시 거리에서 근무하다 이를 발견한 안전 용역 사원이 새로운 메시지를 전송해 밀어냈지만, 지나던 시민이 문제의 메시지를 보고 고객센터에 신고를 접수했다.

현재 해당 전광판은 재정비를 위해 다른 영상으로 돌려놓은 상태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문제의 문구를 봤고 충격을 받았다.

이벤트에 앞서 백화점 측은 비속어 등 60만 개 금칙어를 설정한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이 같은 문제가 벌어지지 않도록 사전 조치를 취했지만, 특정 단어가 걸러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화점 측은 해당 메시지를 쓴 이용자에 대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고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