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최고 금리인하에 따른 금리인하가 되었지만, 아직도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중인 개인회생자들이 많이 있다. 회생자의 경우 대출 선택 제한이라는 불리한 상황과 자금 마련의 절박성으로 인해 이자율 비교와 같은 합리적인 행동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경우 새로운 대출을 받아 기존 높은금리로 갚는방법이 있다. 또한 개인회생 납입횟차별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변제현황조회후 진행하는것이 좋다.

개인회생대출상품 조건은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자대출은 회생신청 후 사건번호만 부여 받은 상황에서 대출이 가능하다. 또 개시결정, 인가결정공고까지 나온 이후에는 회생기간이 길수록 한도나 심사 조건이 완화된다.

머니홀릭등 정식 인가업체를 통해 고금리를 대출을 이용 중이라면 저금리 상품으로 바꾸는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대출이자를 여러 곳에 납부를 하다보면 자칫 이자 납입 일자를 놓치는 경우가 빈번해서 채무통합을 통해 1곳에서 관리하는게 좋다. 회생 면책 이후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머니홀릭은 지자체 정식등록인가업체로 관계자는 “정식 업체를 통해 대출 금리 및 추가 대출에 대해 상담받는다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면서, “절박한 마음에 무작정 대출을 받거나 계획 없이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하는 등의 행동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 말했다.

한편, 머니홀릭은 자사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 금융정보 공유와 각종 사례와 후기를 제공하고 있다. 1:1 무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출후기와 대출정보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