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경영의 롤 모델, CCTV 기술력 입증

 

기업의 최고 목적인 이윤추구보다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인 사회적 기업은 우리 사회에 빛과 소금 같은 존재다. 또한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 많은 사회적 기업의 등장이 절실하다. 사회적 기업들은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중 사회복지법인 한국청각장애인복지회 청음공방 (시설장) 최성환 www.chungeum.co.kr)은 CCTV와 사무용가구류 등을 생산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2000년 개원하여 사무용가구 생산을 시작으로 CCTV까지 품목을 확장하여 다양한 기술력을 축적한 청음공방은 보건복지부 중증장애인생산품 직접생산시설로 지정되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도 인증 받았다.

 

청음공방은 Full-HD 네트워크 PTZ 카메라가 대표 주력 제품으로 3영상 동시출력, 주야간 자동전환, 360도 연속팬, 역광보정지원, 트위스트온 인스톨 방식 등을 채택해 CCTV 업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Full-HD 네트워크 초저도 PTZ 카메라는 기존 Full-HD 네트워크 PTZ 카메라 기능에 충격감지 기능, 자동위치 보정 기능 탑재, 흔들림 보정기능 등을 추가 장착한 우수한 제품이다. Full-HD 하이브리드 초저도 PTZ 카메라는 줌 모듈과 연동하는 LED 장착, 극한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외에도 Full-HD 초저도 제어모듈 PTZ 카메라, 방범감시 시스템 CCTV, 방범감시시스템(IR 스피드돔 카메라), 고해상도 일체형 카메라 등이 있다.

한편 청음공방은 16년 전통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책상, 서랍장, 사물함 등을 생산하고 있는데 이 같은 제품들은 흔히 사무실이나 회의 공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기능과 질적인 면에서 매우 우수한 제품들로 정평이 나있다.

최성환 한국청각장애인복지회 청음공방 시설장은 무엇보다 “제품에 대한 우수성으로 우리 시설과 근로장애인들의 직접생산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CCTV 부분은 물론이고 다양한 사무용가구 등을 공급함에 있어 투명하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넓혀나가고 있다”고 전했다.(문의: 031-532-2164~6),(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및 기술력 1위 기업 (사복)한국청각장애인복지회 청음공방)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