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장모씨(41)는 현재 개인회생 35회까지 미납없이 납부한상황으로 회생중에 받은 대출이 4건 2000만원가량 금리 연 24로 받아 이용중에 추가자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전문인가업체를 통해 컨설팅한 후 진행한 결과 기존대출 4건을 1건으로 줄이면서 금리를 18.9%로 1곳으로 채무통합 하면서 추가자금까지 2500만원을 1곳에서 받을수 있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채무조정을 하더라도 항상 돈문제는 발생할수 있기 마련이다.

개인회생중에 병원비 및 생활비 또는 법원에 납부하는 변제금을 납부하지 못하는등 이런 이유로 개인회생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 적절한 상품으로 위기를 모면할수 있다. 또한 개인회생진행과정에 따라 대출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여 금리를 낮추고 건수를 줄이는 것이 면책후 신용관리에 유용하다.

대부업 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인하되어 기존채무를 대환하여 채무통합 하는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은 보통 대부업 상품을 주로 이루고 있는데 개인회생인가후대출의 경우 변제금 납입횟수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달라져 금리를 최대한 낮게 받을수 있으므로 머니홀릭과 같은 개인회생대출 전문업체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출은 금액을 떠나 사용건수가 많아지면 관리가 어려워지고 추가대출 진행시 심사시에 불이익이 발생할수 있다. 추가자금이 필요하다면 채무통합을 통해 추가자금까지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전문인가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며 다른 사람들의 사례나 후기를 통해 자신의 상황과 비교해보고 무분별한 광고나 터무니없이 싼 이자율을 제시하는 곳은 주의가 필요하다.

[글 도움 : 개인회생자대출 전문인가 기업 머니홀릭 오재준 대표이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