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최근 대부업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기존 연24%에서 연 20%로 금리인하가 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중인 개인회생자들이 많이 있다. 회생자의 경우 대출 선택 제한이라는 불리한 상황과 자금 마련의 절박성으로 인해 이자율 비교와 같은 합리적인 행동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경우 기존대출을 새로운 대출을 받아 기존 높은금리로 갚는방법이 있다. 또한 개인회생 변제금 납입횟차별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변제현황조회후 진행하는것이 좋다.

개인회생대출상품 조건은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자대출은 회생신청 후 사건번호만 부여 받은 상황에서 대출이 가능하다. 또 개시결정, 인가결정후에는 회생기간이 길수록 한도나 심사 조건이 완화되며 면책후대출 상품진행도 간으하다.

머니홀릭과 같은 정식 인가업체를 통해 기존대출을 채무통합 및 대환대출 을 이용하여 상품으로 바꾸는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대출이자를 여러 곳에 납부를 하다보면 자칫 이자 납입 일자를 놓치는 경우가 빈번해서 채무통합을 통해 1곳에서 관리하는게 좋다. 회생 면책 이후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머니홀릭은 지자체 정식등록인가업체로 관계자는 “정식 업체를 통해 대출 금리 및 추가 대출에 대해 상담받는다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면서, “절박한 마음에 무작정 대출을 받거나 계획 없이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하는 등의 행동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 말했다.

한편, 머니홀릭은 자사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 금융정보 공유와 각종 사례와 후기를 제공하고 있다. 1:1 무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출후기와 대출정보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