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송도경희한의원 오창한 원장
365송도경희한의원 오창한 원장

365송도경희한의원은 경희대 출신 원장 3명이 매일 회의를 하며, 다양한 치료 사례를 공유하며 피드백을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교통사고 클리닉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한방소아과, 통증클리닉, 한약처방, 통증검사 등 다양한 진료 과목을 운영, 통증치료를 전문으로 세심하고 꼼꼼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환자들이 통증이 생겼을 때 언제 병원을 가야 하는지 몰라 때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대해 오창한 원장은 "통증이 느껴지면 사실 바로 내원하는 것이 가장 좋다."며, "통증을 방치하면 자연적인 치료가 어려워질 수 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추나요법이 한방에서 비틀림이나 틀어짐, 척추측만증 등 구조적인 변화를 교정하는 것이라면 도수치료는 물리치료사가 하는 것으로 근육을 이완시키는 마사지와 비슷하다. 

365송도경희한의원에서 제공하는 치료는 척추에 문제가 생겨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한방치료로 움직임을 복원하고 통증을 감소시킨다.

전문적인 통증치료 외에 365송도경희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나 비만 등의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이 방문하고 있다. 

오창한 원장은 "우리는 통증을 잡는 게 목표인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가 비만이다."라며 "사람이 걸을 때 체중의 3배의 무게가 무릎에 가해지고 계단을 오를 때는 6-7배의 무게가 가해진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무릎이 아파서 치료를 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결국 체중이 감소되어야 무릎 통증이 재발하지 않고 건강한 무릎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이어트에 대해서도 그는 "아무래도 한방 쪽이 약재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다. 한방 다이어트의 주요 효능은 식욕을 떨어뜨린다거나, 체지방을 분해하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다."라며, "이 세 가지 중 가장 중요한 건 식욕을 억제하는 것이다. 약을 먹어야 해결되는 것이라기보다는 정신력 싸움이기 때문에 식습관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후유증으로 정형외과를 찾는 경우에는 물리치료를 해 주는 게 대부분인데, 365송도경희한의원에서는 물리치료 외에 따로 추나요법이나 부항 약침 등 추가적인 치료가 더해진다. 물리치료라는 자극에 침과 부황 등의 추가적인 자극이 부가적으로 행해져 효과도 다르다. 

현재 한의학은 꾸준히 발전하는 추세로, 특히 고령화 시대에 한의원을 찾는 노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창한 원장은 "소화가 안 되거나 염증이 있으면 소화제나 항생제를 먹지 않는가, 그런데 이는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도 있어 소화 질환의 경우 오히려 한의원 치료가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365송도경희한의원은 한약 처방으로 이익을 보기 보다는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보험 적용이 되는 한약을 제공하고 있다. 

365송도경희한의원은 젊은 층을 위해,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는 여러 기기들을 최대한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