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그 어느 스포츠보다 그립의 중요성이 크다. 스윙의 70%를 차지한다고 말한 유명 골퍼의 말처럼, 골프 스윙의 품질과 결과는 그립의 선택과 맞춤에 따라 결정된다. 이는 골프 그립이 스윙에 미치는 영향이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립이 스윙에 미치는 영향은 단순히 손에 맞는 정도를 넘어, 골프채 헤드의 동작까지 관여한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캐비어 비틀림 법칙을 살펴보겠다. 이 법칙에 따르면, 골프채 헤드의 비틀림 각은 그립의 비틀림 각과 샤프트의 비틀림 각을 더한 각도가 된다.

동일한 강도의 샤프트를 사용하더라도, 그립의 특성에 따라 스윙 결과가 다를 수 있다. 특히, 물렁물렁한 재질의 그립은 빠른 스윙 스피드에서 헤드 페이스면 상단에 타점이 형성되며, 경도가 강한 그립은 스윗 스팟 범위 내에서 타점이 형성된다. 헤드 페이스면 상단에 임팩트 되는 볼은 낮은 스핀양으로 볼 속도를 감소시키는 경향이 있어 비거리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캐비어 골프 그립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였다. 캐비어의 사이클론 트리 플렉스 골프 그립은 업계 최초로 골프 그립을 삼중 구조로 제작하여 강한 비틀림 저항 응력이 발생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삼중 구조 골프 그립은 스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엘보(Elbow)를 방지하여 안정된 스윙을 도와주며 비틀림을 억제하고 토크(Torque)를 줄여준다. 또 최적의 미끄럼 방지로 구성하여 극한 상황에서도 그립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한다.

결과적으로 캐비어 사이클론 트리 플렉스 골프 그립은 골프 스윙을 최적화하고, 공의 비틀림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러프나 벙커, 페어웨이 위의 잔디와 함께 스윙하는 극한 상황에서도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에 아이앤씨테크 김찬석 대표의 열정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캐비어 그립은 골프 세계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