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미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유동적이지만 미적인 절대가치는 변화하지 않는다. 너무 트렌디 하거나 천편일률적인 기준으로 성형디자인을 하면 성형수술의 결과가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있다. MS성형외과 의료진은 시대에 앞서는 의료기술을 받아들이고 자연스러운 미를 추구하는 감각적인 기술로 만족을 주려 노력한다.

MS성형외과는 2007년 개원 이후 지금까지 동안성형의 메카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노력해 왔다. 동안으로 보이는 얼굴은 밝은 피부톤, 애교살이나 큐트 포인트가 살아 있는 얼굴선, 다크써클과 늘어짐이 없는 눈매가 대표적이다. 

MS성형외과의 동안성형 솔루션은 기존 방법보다 완성도와 미적 기준에서 차별화되어 있다. 또 병원 인근 숙소를 마련해 통원 치료가 힘들거나 비밀 보장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혜택을 제공하는 등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한다.

김인규 원장은 "최근 기술이 좋아지고 발전하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도 성형수술이 대중화 되었고, 결과도 자연스럽게 나온다."며, "흉터도 적고 흉터가 있어도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의 성형수술이 많이 발전해 여성들도 그렇고 요즘은 남자들도 많이 받는다."고 전했다. 

김인규 원장은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안정적이고 노화가 오는 30대 후반부터 50대 초반 까지가 많이 병원을 찾는다."고 전했다. 그는 "동안은 눈이 제일 중요하다. 눈의 노화는 볼살이 처지는 것과도 관련이 있으며 볼륨이 없어지면 눈밑고랑 아래 앞광대의 볼륨도 줄어들면서 눈밑지방이 도드라져 보이면서 노화현상도 심해진다."며, "수술에도 순서가 있고 연령에 맞는 수술 또한 디테일 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사회가 고령화로 접어들면서 사람들의 젊어 보이고 싶은 욕구는 점점 커지고 있다. 성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해 김인규 원장은 "여성도 그렇지만 남성들도 꽤 많이 하는 수술이다. 대개 눈밑지방이나 눈밑주름은 수요가 남녀 모두 많은 편이지만 눈꺼풀처짐은 인상변화도 생각해야 해서 수술방법에 대한 접근이 생각보다 복잡하다."고 귀띔했다.

 

눈처짐의 원인은 눈꺼풀이 아닌 눈썹이 흘러내리는 것에서도 생긴다. 즉 개인 생김새에 따라 눈썹을 올리는 수술을 하는 사람도 있고 눈썹 피부를 없애는 경우도 있다. 김인규 원장은 "인상의 변화를 주는 것이 주로 눈썹이다. 나이 드신 분들이 수술할 때 걱정하는 게 인상이 변해서 사나워지지 않을까 하는 것인데, 이건 눈썹이 내려가서 생기는 문제이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눈썹 위치의 변화는 사람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수술을 하게 되면 눈썹도 제 위치를 찾게 되고, 눈도 자연스럽게 편안해지게 된다. 

김인규 원장은 수술하기에 앞서 상담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는 "수술하는 시간이 짧더라도 상담 시간을 더 늘려 상담한다."며, "이미 고객들은 인터넷과 유튜브까지 찾아보고 오기 때문에 제가 각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 드린다."라고 밝혔다. 

성형 수술에서 또 하나 중요한 건 사후 관리이다. 김 원장은 "수술 전에 환자에게 수술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일주일 후에 어떻게 되는지까지 약 2개월간의 수술 경과에 대한 플랜을 안내한다. 그게 사후 관리의 핵심이다."라고 강조했다. 실제 상처가 아물고 자리잡는 데에는 최소 3개월이 걸린다. 한번 수술하고 끝이 아니라 환자와 계속 소통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세하게 안내하는 것이 사후 관리인 것이다. 

즉 사후 관리는 문제가 생기고 나서 해결하는 것이 아닌, 미리 충분한 설명과 함께 환자와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단계적으로 소통을 해야 한다고 그는 말한다. 수술이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많이 주기 떄문에 수술을 깔끔하게 하는 만큼 고객 관리 자체도 중요하다는 것이다. 김인규 원장은 "어떻게 보면 엄청나게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직접 수술할 사람이 수술 후 예상되는 부분을 직접 잘 설명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며, 사후 관리의 핵심이다."라고 밝혔다. 

어쨌든 성형 수술이라는 건 이미지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기에 수많은 정보를 접하더라도 환자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결정이다. 김인규 원장은 "요즘은 정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정보도 많이 찾아봐야 하고, 고민도 많이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양질의 정보를 잘 감별하고, 직접 내가 수술을 맡길 의사를 만나 보고 좋은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신뢰할 만한 의사의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의사답게 행동하면 그게 다 신뢰로 다시 돌아온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꼼꼼한 상담과 사전 준비는 수술 완성도의 기본이다. 따라서 MS성형외과는 처음 내원하자마자 상담하고 바로 수술하는 성의없는 태도의 진료는 하지 않는다. 꼼꼼한 상담으로 고객의 요구사항과 실제 가능한 범위, 기타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충분한 정보공유로 차별화된 진료를 하고자 한다. 또 과장된 설명이나 기대심리를 유발하지 않고 정확하고, 충분히 검증된 효과있는 진료를 표방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