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 대한 이한센 원장의 생각..

건강을 위해 검진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먼저 식생활 습관에 문제가 없는 지 살펴보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잘못된 습관에 의해서 발생한다는 것은 결코 지나친 말이 아닙니다. 술 담배만 줄여도 국민 평균수명이 십년은 더 늘어날텐데 말이지요....광우병이나 메르스 같은 문제로 사회 전체가 들썩였지만 교통사고로 하루에만도 수백명씩 죽는 것을 생각하면 진정 우리 사회에서 건강을 헤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해 볼 입니다.

신문방송이나 인터넷에서 퍼지는 수많은 사건보도들은 냉철한 이성을 갖고 다분히 걸러서 받아들이지 않으면 불필요한 혼동에 빠지기 쉽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책과 사람을 통해서 생각을 키워가는게 아니라 티비나 인터넷이 하는 소리들로 마음이 흔들립니다. 마치 어떤 음식을 먹으면 무슨 병도 다 고칠 수 있는 듯 말을 한다거나 또는 어느 특정한 운동이 건강을 보장할 수 있는 듯 과장하는 일들이 무수히 넘쳐나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연에서 얻은 것들을 골고루 섭취하고 한낮에 땀흘려 일하고 해가 지면 집에서 잠을 자는 것 만으로 큰 병 없이 살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경쟁사회에서 살아가기가 결코 쉽지는 않겠지만...지나친 욕망에서 오는 갈등과 스트레스는 과로와 불면증, 식탐과 술자리로 이어지고 건강은 빈번하게 해를 입는 것이죠...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