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구동의 정밀성 높이는 특수 윤활 제품 선보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특수 윤활 기업 크리버코리아(대표 남경아)는 오는 10월 11일(수)~14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로보월드’에 참가한다.

‘2023 로보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크리버코리아를 비롯해 국내 250개사, 해외 50개사 모집, 총 80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운영되며, 제조업용 로봇부터 서비스용 로봇, 공장 자동화 솔루션, 로봇 부품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 약 4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버코리아는 해외 유수 로봇 설비에 적용하여 윤활 성능을 입증한 특수 윤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봇의 핵심 부품인 정밀 기어, 트랙 모션, 서보 모터, 케이블, 커플링, 로터리 샤프트 등의 구동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식 설계한 특수 윤활 제품은 최상의 윤활 성능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부품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하여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사이클로이드 감속기용 그리스 Kluebersynth G 44-80 KR은 낮은 마찰계수와 작동토크로 탁월한 장기 윤활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굴지 기업에 승인을 득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모기업인 프루덴버그의 씰링 기술과 결합하여 로봇의 씰링 시스템에 최적화된 윤활제를 제공함으로써 누유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또한 부스 방문객들이 윤활 그리스의 기본 물성인 주도의 차이와 디스펜서를 통한 체인 윤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키트 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평소 로봇 윤활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전문적으로 상담해 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활 상담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윤활 키트 체험 완료 시에는 에코백을, 설문지를 작성하는 참가자에게는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크리버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독일에 본사를 둔 크리버코리아는 국내를 포함해 약 50여개국에 지사를 보유한 글로벌 특수 윤활 기업으로 지난 90여년동안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윤활제를 제조 및 개발해 2,000여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