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엠바이오

환경 오염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짐에 따라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유해한 물질 사용에 대한 규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그 니즈에 발맞춰 ㈜에코엠바이오에서는 천연광물을 주원료로한 환경친화적 방습제 세이프겔의 공정 개발과 양산화에 성공하며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그니처 제품인 세이프겔방습제는 점토계통의 광물을 사용해 분진발생이 없으며 입자화과정에서 접착제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자연분해가 용이한 것이 특징.

특히 제품 사용후에 수분을 재건조하면 원래 형태로 복원이 가능해 재사용도 가능하며 환경 조건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한 환경친화적 방습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미 여러 시험기관으로부터 성능의 안정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세이프겔방습제는 넓은 습도 범위 내에서 장시간 지속적 흡습이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에코엠바이오는 세이프겔방습제 외에도 흡습탈취 욕창방지 클린건강 패드를 개발하여 어르신과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어르신을 위한 건강 효도 선물세트로도 손색없으며 산모를 위한 출산 용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기소제 등 발암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탈부착형 제품으로 자연건조가 가능하며 탈취기능은 물론 중환자들이 치명적인 전자파로부터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으로 세계여성발명대회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바 있다.

특히 기존 제품에 없는 탈부착이 가능한 패드 개발로 욕창환자들에게는 편의성과 위생성을 제공해 양로원, 산후조리원, 병원 등에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무독성으로 사용후 자연으로 리사이클이 되어 생태계 역시 피해가 없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편의성에 따라 클린건강패드, 배개 깔개패드, 클린방석패드, 탈취&제습제 등으로 전문화시켜 개발해냈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편의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