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법인 민행24(대표 박준규)가 지난 5월 영등포 재개발재건축 현장상담센터를 국내 최초로 수주하여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 속도감 있는 정비사업 추진을 위하여 관련사업에 대해 상담, 설명회, 교육 가능한 상설 상담센터를 개설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부동산개발 인허가와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재개발 재건축 전담 행정자문기관으로의 전문 인력을 보강하여 창의적이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며 행정사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프로젝트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사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행24’는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사회적으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이루어낼 계획이다.

한편 8월에는 책 출간이 예정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기업들은 정부지원사업(R&D) 참여를 통해 성장할 방법과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행24’의 창업자인 박준규 대표행정사는 “기업행정이란 뜻도 낯설고 용어도 생소한 분야를 개척한 지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정부 지원사업 관련해서 누구도 제대로 된 나침판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시장에서 수많은 기업이 어떻게 하면 정부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그동안 수많은 과제 준비 및 평가에 시간과 열정을 투자했다. 내가 운영하는 ‘행정사법인 민행24’를 대한민국의 법률서비스 업계 최고인 ‘김앤장 법률사무소’ 같은 행정서비스 업계 최고인 에이전시로 만들겠다는 꿈을 품게 되었다”고 말했다.

예전에는 ‘행정사’라고 하면 음주운전 탄원서를 대신 써주는 단순 행정 전문가라고 치부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박 대표는 ‘기업행정’이라는 분야를 개척하고 이 분야의 최고가 되려는 이유 중 하나는 이런 행정사들의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기업행정에 있어서 누구도 가보지 못한 영역에서 1등으로 인정받고 싶기 때문이다.

박준규 대표행정사는 “첫 책이라서 어쩌면 부족한 점이 많을지도 모르겠지만,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 성장을 위한 도약의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한민국 모든 경영자가 이 책을 통해 정부지원사업의 유익을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민행24’의 지속적인 혁신과 지식의 공유를 통해 행정사 업계와 기업행정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내 정부지원사업 참여기업들의 성공과 성장을 위한 파워풀한 파트너로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