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상봉)은 ‘2023년 캠퍼스타운 <대학간 협력 프로그램> I·CULTURE·DU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 지난 7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을 주축으로 덕성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한신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노원그린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 체계를 구축,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뉴미디어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활용을 통해 창업 활성화와 전문 콘텐츠 분야 인력 양성, 모바일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위해 기획된 대학간 협력 프로그램이다.

‘I·CULTURE·DU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참가자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전략을 구축하고, 라이브커머스 운영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모의 방송을 통해 실전 라이브 커머스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개별 코칭 및 멘토링을 통해 자신만의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강의와 컨설팅 등을 지원받았다.

참여자는 “라이브커머스라는 플랫폼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앞으로 나만의 컨셉을 더 보완해서 적극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비즈니스에 이용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방송 문화·예술에 특화된 사업으로 이번 2023년 캠퍼스타운 <대학간 협력 프로그램> I·CULTURE·DU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을 포함해 ‘라이브커머스 방송플랫폼 지원 프로그램’,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뉴미디어로 떠오르는 라이브커머스 분야의 성장과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