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성형외과의원장택진 대표원장
TJ성형외과의원장택진 대표원장

 

TJ성형외과의원은 단순한 외모 변화나 획일적이고 유행을 타는 성형보다는, 개개인의 비율과 조화를 고려한 섬세한 집도로 개인이 갖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이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티제이는 환자의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와 안전한 수술을 위해 수술 전 검사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섬세한 수술 계획을 세워 환자에게 최상의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 최첨단 의료장비와 병원급 안전 응급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수술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택진 대표원장은 서울대의대를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에서 수련을 받은 후, 강릉아산병원 성형외과 임상강사를 거쳐 개원가로 나와 다양한 경험을 쌓은 베테랑이다. 그는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며, 공장처럼 찍어내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성향과 원하는 바를 고려하여 맞춤형 진료를 통해 항상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려 노력한다."라고 전했다.

이전에는 “화려하게”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요즘은 성형 수술이 대중화 되고 일반인들에게 많이 시술 되면서 점점 더 “자연스러운”결과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각각의 시점에서 인기가 많은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에 따라 세세한 트렌드는 수시로 바뀌지만 구체적인 형태를 떠나서 전반적으로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TJ성형외과의원장택진 대표원장
TJ성형외과의원

 

그러나 장택진 원장은 환자들이 원한다고 모든 걸 다 그대로 해 주면 안 된다고 말한다. 그는 "개개의 환자들이 원하는 바를 명확히 파악하고, 환자의 본판에서 가능한 부분과 가능하지 않은 부분을 가려서 짚어야 하고, 또 해당 수술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과 잃는 부분을 설명해 주면서 함께 방향을 잡아가야 한다."며, "이러한 과정을 거쳐 수술이 결정되었다면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티제이성형외과는 환자들의 연령대가 다양한 편이다.장택진 원장은 "10대 환자분들은 아무래도 쌍꺼풀, 눈매교정, 트임과 같은 눈 수술이 절대적으로 많다면 20대에서는 눈과 함께 코 수술도 많다."고 밝혔다. 또한 30~40대 직장인들과 50~60대의 환자들은, 눈, 코, 지방이식과 함께 안티에이징 시술이 많은 편이다. 보다 젊었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욕망인데, 요즘엔 이것이 어느 정도 가능한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시술을 받게 된다면 우선 용어를 정확히 아는 게 중요하다. “안티에이징”은 말 그대로 항노화, 좀더 젊어지기 위한 시술 또는 수술을 말한다. 또 “쁘띠”시술은 보톡스, 필러 같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시술을 지칭한다. “리프팅”은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것이고 여기에는 레이저, 고집적초음파, 고주파 등 비침습적인 시술과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의 침습적인 수술이 있다. 덧붙여 실리프팅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받을 수 있기에 시술과 수술의 중간 정도로 여겨지기도 한다.

장택진 원장은 "보톡스, 필러와 같은 시술들은 전세계적으로 수없이 많이 행해지고 있는 시술이다. 좋은 제품으로 올바르게 시술을 시행한다면 적은 노력으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며, "그러나 아무데서나, 아무렇게나 한다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시술이다. 인터넷 등에 떠도는정보를너무 신뢰하지 말고, 잘 알아볼 필요도 있다."라고 강조했다.

환자들의 원활한 치료를 위해 티제이는 최첨단 3D CT 장비와 환자의 회복을 돕는 레이저 장비, 안전을 위한 무정전전원공급장치, 심장제세동기, 실시간환자모니터링장비 등을 갖추고 있다.

TJ성형외과의원
TJ성형외과의원

장택진 원장은 타원에 비해 우리 병원에서 큰 만족도를 보이는 수술 중 하나는 타이트업 하안검성형술이라고 꼽았다. 그는 "같은 하안검성형술이라고 하더라도 의사들마다 수술하는 방법은 다 다르다."라며, "내 나름의 연구를 통해 수술 술기를 발전시켰고 본래 중안면거상술이라고 하는 수술에서 하안검 영역에 얻을 수 있는 효과를 하안검성형술에 도입해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제 성형은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병원이나 시술을 선택할 때 환자들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장 원장은 "특정 수술이나 시술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들끼리도 의견은 다를 수 있다."며, "너무 여러 곳을 돌아다닐 필요는 없고 3~4 군데 정도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과 잘 맞는 곳을 찾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장택진 원장은 "최상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면밀한 상담을 통해 의사가 환자들이 원하는 바를 명확히 파악하고 그 방향성에 맞게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며, "인터넷 등에서 얻은 정보를 맹신하지 말고 ‘진단’과 ‘처방’을 환자 본인이 정하지 말고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정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