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에스골프 방운식 대표

 

스크린 골프의 트렌드를 발견하고 니즈를 파악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가 국내·외 스크린골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티에스골프의 주요 서비스는 스크린 골프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는 사업과 골프연습장인 'GTS골프아카데미' 운영 사업이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 트레이닝 시뮬레이터 프로그램 'GTS PRO'를 통해 과학적으로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는 환경과 다양한 골프 연습 모드로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속 카메라를 통해 정확한 샷 정보와 볼의 속도, 각도, 스핀 및 클럽헤드의 움직임까지 정밀하게 측정하고 표현한다.

이러한 기술을 더해 초고속 카메라를 사용해 임팩트 구간을 끊김 없이 영상을 제공하는 'GTS 시그니처'를 론칭 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스핀 량을 정확히 계측할 수 있는 스핀 센서인 초고속 카메라 센서를 도입해 유저들은 자신의 결과를 육안으로 직접 확인하며 체계적으로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연내에 고퀄리티 영상 및 화면을 제공하는 신버전과 인공지능(AI)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스윙 관련된 부분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티에스골프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 출시를 이어 나갈 수 있는 이유는 직접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카데미에서 레슨을 받고 있는 회원들의 니즈 파악 뿐만아니라 현업에 종사하는 골프 레슨 프로들의 니즈와 레슨의 방향성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제품 개발에 반영시키고 있다. 현재 아카데미는 전국에 직영점 4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티에스골프는 아파트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렌탈 기간 동안 무상 케어를 지원하고 구매 비용과 관리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해 아파트 내에서 많은 주목을 받으며, 현재 전국 170여 단지에서 이용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사내 기업기술연구소에서 연구·개발을 해오면서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온 지티에스골프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대만, 필리핀, 베트남 등 총 2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도 점차 확장하고 있다.

스크린골프 업계 10년 이상 근무한 지티에스골프 방운식 대표는 "게임성에 초점을 맞춘 스크린 골프가 미래에는 실내에서 스크린 골프 장비를 활용해 연습이 가능한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라며 "이에 시장에서의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 분석 등을 바탕으로 2015년에 회사를 창업하게 됐다. 당사는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추구하며, 더 나아가 트렌드를 분석 및 선도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는 해외 시장의 확대가 전망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비즈니스에서는 현지화가 가장 큰 관건이다. 현지화는 해당 시장의 문화, 트렌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더욱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이에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트렌트 분석은 물론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열정을 담아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골프 스크린 시장을 선도하고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지티에스골프와 방운식 대표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