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스랩 조민해 대표

브라이언스랩 조민해 대표 (사진제공-브라이언스랩)
브라이언스랩 조민해 대표 (사진제공-브라이언스랩)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쓰는 여성기업인이 늘고 있다. (주)브라이언스랩의 조민해 대표이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여성클럽인 금란라이온스클럽 FY2023-2024 회장에 취임하여 회사 경영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하고 있다.

그간 지역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관심 있게 지켜보며 이를 해결하고 소외된 자들을 살펴 왔다. 이와 함께 (사)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회장 김자원) 회원으로서 여성 벤처기업인들과 유대를 강화하며 사회 봉사에도 힘써 왔다.

최근 (주)브라이언스랩은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센터장 이학성)과 천연자원을 활용한 모발건강기능식품 소재 발굴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헤어케어 시장규모는 2022년 1조 5,000억을 넘어섰다. 탈모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매년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때 전남의 풍부한 천연 자원을 활용한 모발건강기능식품 등 헤어케어 소재 개발을 위한 기술개발, 정보교류, 상호 위탁 연구, 전문 인력 교류 협업 뿐 만 아니라 국가 연구개발사업 수주 및 상용화를 위해 양 기관이 공동 협력하게 되어 화제다.

그동안 (주)브라이언스랩은 천연소재를 이용해 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의 소재로 활용가치가 높은 30여 가지 이상의 독자적인 소재를 개발했고 이를 이용해 건강식품, 의약외품 등을 직접 제조 및 유통해 왔다.

조민해 대표 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식 (사진제공-브라이언스랩)
조민해 대표 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식 (사진제공-브라이언스랩)

또한, 브라이언스랩은 천연 생활용품과 동물의약외품 분야에서도 활동 중이다. 천연자원연구원, 한국화학융합연구원, 한방연구원, 생약초연구원, 해양바이오연구원, 식품산업연구원, 나노바이오연구원, 헬스케어연구원, 한국화학융합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 연구기관과 협약하여 천연소재 연구개발과 국책과제를 수행해 독자적인 연구 개발 원료와 포뮬러를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R&D 전문기업으로써 브라이언스랩의 가장 큰 강점은 자체 농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전남 고흥에서 남극 세종기지 출신 해양생물자원 전문가인 송우시 박사(부대표)의 관리하에 직접 타겟팅한 작물을 시험 재배할 수 있는 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실험 재배를 통해 가능성을 보고, 실증재배로 볼륨을 키워 효능과 안전성이 검증된 소재를 원료화 할 수 있다. 또한 양산 단계까지 컨트롤이 가능하여 외부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스스로 연구개발의 방향성을 정해 그대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브라이언스랩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브라이언스랩은 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동행을 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고, 장애인 연계고용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조민해 대표이사는 “고객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촉진하기 위해 천연 소재를 활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싶다”면서 “기업의 본연의 목표를 이루면서 사회 환원에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