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새방앗간 '정민수'원장

‘신세대 입맛에 맞춘 퓨전 떡’에 관한 전문가 집단, 트렌드 세계화 지평 넓히다!

참새방앗간 '정민수'원장

 

‘떡’에 관한한 국내 제일의 전문 기관이 있다. 바로 떡을 배우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한 참새방앗간 요리학원과 퓨전 떡 전문 포털사이트(정민수 원장 www.dduk21.com)다.

한양대학교 언론정보 대학원 석사 출신 정민수 원장은 언론.방송 제작 관련 전공자로 요리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던 중 접하게 된 퓨전 떡의 우수함과 특별함이 큰 기회로 보여 3여 년간 틈새시장을 분석하고 준비해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은 퓨전 떡 요리 전문 출판사, 아동요리 교육 전문 Kid & fun, 유치원 떡 요리 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정 원장은 식품 외식 경영에 대한 부족함을 채울 목적으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식품외식 최고 경영자 과정도 2015년에 이수한 바 있다.

언제나 “시대에 맞게 변화하라.”는 교육 철학으로 대한민국 최초 전통 떡을 새롭게 발전시킨 퓨전 떡이라는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데 참새방앗간은 트렌드에 발맞춰 2014년에 퓨전 떡 요리 지도자라는 민간 자격증 과정(1년)을 만들었다.

2년이 좀 넘는 기간 동안 130명 정도가 지도자 과정을 취득했으며 이중 100여명 정도가 롯데·현대·NC백화점, AK플라자, 2001아울렛, 농업기술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E마트 문화센터 등 전국 214곳의 백화점 문화센터 강사로 취직해 퓨전떡 지도자로 새로운 인생을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고 있으며, 이분들이 작년한해 퓨전떡요리를 가르친 인원만 2015년에 10만명이 넘을 정도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인기 요리프로그램으로 발전하였다.

이외에도 트렌드를 주도하는 쌀을 이용한 웰빙 찹쌀 타르트 플래너 자격증 과정, 플라워크림 디자인 지도자과정, 파티떡 요리 케이터러 자격증 과정, 아동요리 지도자 과정, 퓨전 떡티쉐 자격증 과정, 화공방 과정 등 퓨전 떡 요리를 이용한 다양한 민간 자격증 과정을 만들어 교육하고 있다.

올해 전국 10개 참새방앗간 문화교육학원 개설을 목표로 춘천, 대전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세계시장에 진출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