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와이드릴리즈 제공

영화 ‘치악산’이 토막난 시신을 담은 비공식 포스터가 유출되며 충격을 주고 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치악산’ 김선웅 감독이 개인적인 용도로 만든 비공식 포스터가 퍼져나가 논란이 됐다. 결국 김선웅 감독은 “개인 SNS에 게시한 개인적 용도의 콘셉트 아트가 이렇게 화제가 될 줄은 몰랐다. 온라인에 배포된 경로와 방식에 관계없이 해당 이미지를 보고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사과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미지지만 리얼하다", "토나온다" 등 무시무시하다며 혐오스럽다는 댓글을 달았다.

‘치악산’은 40년 전 의문의 토막 시체가 발견된 치악산에 방문한 산악바이크 동아리 ‘산가자’ 멤버들에게 일어난 기이한 일들을 그린 리얼리티 호러 영화. 괴담을 실사화한 것 같은 충격적인 비주얼에 많은 누리꾼들은 “선을 넘은 것 아니냐”는 지적을 했다.

개인적인 용도로 만든 포스터이긴 하지만 감독의 SNS에 게재된 이상 공식 포스터라고 충분히 오인될 수 있던 일. ‘치악산’ 측은 빠르게 이에 대해 해명함으로써 더 이상의 소문이 확산되는 것을 막았다.

영화사 측 역시 비공식 포스터 유포에 대한 김선웅 감독의 공식 사과문 전문을 공개하며 사태 진화에 나섰다. 이 이미지는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가며 4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여전히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이 포스터의 적절성 여부를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치악산’은 아직 티저 포스터만 공개한 상태로 공식 메인 포스터에 대해서는 심의가 진행되고 있다.

치악산에서 열여덟 토막이 난 의문의 사체가 발견되었다는 충격적 괴담의 실체를 밝히는 영화 ‘치악산’은 다음 달 13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