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커 김제민 객원기자] 세계 3대 음대로 꼽히는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대 출신 아티스트 소욘이 25일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등의 SNS 채널을 통해 '퍼커 피아노' 버전으로 재해석한 뉴진스의 Attention 곡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소욘은 이 영상에서 뉴진스의 댄스곡을 본인의 특기인 리듬감 넘치는 피아노 연주에 또 마치 퍼커션을 치듯 피아노를 두둘기는 주법으로 소욘만의 '퍼커 피아노' 버전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커버 영상을 본 팬들과 연예계 관계자들은 국내 최초로 '퍼커 피아노'라는 장르를 만들고 시도한 소욘만의 특색있는 음악에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소욘은 세계적인 3대 비어 페스티발중 하나인 [중국 칭다오 비어 페스티발]에 초청되어 유명 중화권의 가수들과 함께 멋진 공연을 선보였고 중국에서 설특집으로 매년 열리는 [2021 중국 BTV 춘절 만회 오디션] Top4 위를 기록한바 있다. 또한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적인 박람회인 [2020 DUBAI EXPO Kpop Concert]에 한국 가수를 대표해 초청받아 두바이에 Kpop 음악을 선보였다.

이렇듯 소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음악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로써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유학파 출신답게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부른 새 앨범과 해외 투어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소욘은 최근 방영중인 Tv조선의 [쇼퀸!]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해 본선무대에 올라 소욘만의 퍼커 피아노 음악을 멋지게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