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옴니 유재성 대표

수면과 마음건강 중재(Intervention) 분야의 표준을 제시해온 ㈜에스옴니(대표 유재성)가 수면과 마음건강 연구를 통한 전문적인 콘텐츠를 개발하며 효과적인 최적의 숙면 솔루션을 제시해 나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공인 성인 수면코치이자 마음챙김 안내자이기도 한 유재성 대표는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 의 운영자로 67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15년 페이스북 마음건강에 도움이 되는 웰니스 콘텐츠를 만들어 세계적으로 10여개국에 300만이 넘는 팔로우를 만들기도 했던 유대표는 지난 2018년 수면 전문 유튜브 채널을 시작으로, 2022년 ㈜에스옴니를 창업하며 자타가 공인하는 수면 전문가로서 대중의 편안한 잠을 돕는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현재 분당서울대병원 수면센터, 강동경희대병원 수면센터. 국제성모병원 수면의학연구소, 클리오닉이비인후과의원, 영국 옥스퍼드마음챙김재단 등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수면과 마음건강 중재에 관한 연구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오고 있는 그는 대중이 손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기반 수면 전문 콘텐츠부터, 맞춤화된 성인 대상 수면코칭 프로그램과 마음챙김 기반 불면증 인지치료(MBCT-I) 프로그램까지,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중재를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해 나가고 있다.

“에스옴니의 수면 코치는 일반적인 피트니스 코치나 스포츠 코치와 다르게 스파르타식 훈련을 강요하거나 매일 일거수일투족 지침을 주는 방식으로 사람들을 케어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이나 생활 방식 속에서 수면 문제의 근본적 원인을 찾고 이를 교정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과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수면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에스옴니는 지난 5년간 1만개 이상의 설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근본적인 수면 문제 해결을 탐색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유형에 맞는 수명 코칭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수면 코치의 글로벌 표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영국 옥스퍼드대학 마음챙김 연구센터 및 옥스포드마음챙김재단과 협력해 마음챙김을 활용한 불면증 인지치료 (MBCT-I) 프로그램 연구개발에 착수하였으며, 국제성모병원 수면의학연구소와 분당차병원 등과 함께 차세대 불면증 치료제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