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규 원장
남상규 원장

한 사람의 이름이 그 사람의 인생을 크게 좌우할 수 있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다. 그렇기에 많은 부모님께서 자녀의 이름을 지을 때 신중한 선택을 한다. 또한, 성명학 전문가들은 사람들 이름에 대한 깊은 분석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명학의 힘과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성명학 전문교육원인 ‘좋은이름연구원’에서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구궁성명학’을 기반으로 한 ‘좋은이름연구원’의 송학 남상규 원장은 이름의 힘을 통해 운명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학문으로, 2007년부터 다양한 연구와 수업을 통해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 왔다.

‘구궁성명학’은 1230년경에 송나라 채구봉 선생이 만든 성명학이다.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소개되지 않았던 것을 송학 남상규 원장이 중국의 장재복 선생이 쓴 8격 성명학을 연구하여 우리나라에 맞게 2003년 ‘구궁성명학’을 새롭게 창시했다.

작명소를 개업하려는 사람들에게 ‘구궁성명학’은 사주에서 찾을 수 없는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사주는 오랫동안 한국에서 사용됐지만 이름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간과되었다. 그러나 ‘구궁성명학’은 이름의 역할을 근거 있게 분석하고 중요시한다. 따라서 ‘구궁성명학’을 학습한 후 이름을 지으면 개인의 운세와 행운을 높일 수 있으며, 창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

수강생 중에는 제주에서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 매주 비행기를 타고 올 정도로 열정을 보이는 사람도 있다. 제주도 외에도 부산, 대구, 대전, 천안과 같은 다양한 도시에서 주말마다 교육을 받기 위해 자신들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이는 ‘좋은이름연구원’의 성명학 교육이 얼마나 큰 가치가 있는지, 사람들이 얼마나 진지하게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이다.

‘구궁성명학’은 이름의 중요성과 개인의 운명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작명소를 개업하려는 분들은 ‘구궁성명학’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이름을 제공하고 개인의 운명을 긍정적으로 바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작명소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또한, 후계자 양성에 주력하며, 창업자 및 연구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명학 전문가들의 계승을 도모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일 년에 4번 모임을 개최하는 수료생들은 수강 후 현업에 종사하며 성명학 전문가들이 된 그들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 모임은 직접적인 교류와 토론의 장을 제공하여 ‘좋은이름연구원’ 출신 기수별 현업 종사자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폭넓은 시각과 전문성을 제공한다.

또 ‘좋은이름연구원’은 성명학 교육을 위해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가 있다. 인터넷 강의는 얼굴을 알 수 없는 제자들을 양성하기 어렵다는 점과 실제 교육 과정에서 직접적인 상호작용과 토론의 기회가 제한되는 점을 고려하여 ‘좋은이름연구원’은 직접 수강생들과의 소통과 실전적인 교육을 중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남상규 원장은 “성명학 5개월 과정을 이수하신 분들은 철학관이나 작명소를 개업하여 창업의 길을 걸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좋은이름연구원’은 수료자들에게 성명학감정사 인증서를 수여하여 신뢰성과 전문성을 보장한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초반과 전문가반으로 구성했으며 성명학 전문교육원으로 성공적인 창업과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