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를 도전.혁신.창출하는 생각의 힘” 을 모티브로 내건 교육 크리에이터 그룹, 메타에듀가 K-에듀의 저력으로 글로벌 유아교육사업을 세계로 향해 뻗어 나가고 있다. 메타에듀는 아이들을 향한 시선으로 아이의 행복과 잠재력을 높이고, 메타인지학습과 융합언어학습을 통한 두뇌개발, 인재역량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언어 노출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단어와 문장을 흡수할 수 있도록 개발된 메타에듀만의 ‘MTS어학기’는 고객사에 특히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아 교육 기관 각 교실에 이 MTS어학기를 설치하고, 메타언어인지 학습법을 적용해 모국어를 습득하듯 쉽게 외국어를 배우도록 한다.

전국 2,000여개의 유아교육기관에서 20만명의 유아들이 메타에듀의 교육을 경험하였으며, 현장에서 교직원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90% 이상으로 아주 높게 나타나고 있다. 어학기를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메타인지 기반으로 창의적인 발화를 끌어내어 유아의 동시통역 능력까지 향상된다고 한다.

특히 메타에듀의 대표 영어 프로그램인 ‘키바월드’의 경우 2020년 태국으로 수출되어 태국 내 사립 유치원과 국제학교에서 활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메타에듀의 본사 임직원들은 태국의 키바월드를 사용하는 유치원과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교수법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왔다. 한국의 유아들은 물론 태국의 유아들까지 대한민국의 영어학습프로그램을 통해 언어를 습득하는 모습에서 임원진 이하 직원들은 기업 가치에 대한 명확한 의지와 확신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한다.

메타에듀는 2022년 유아용 영어교재 및 학습시스템 기획 기술 우수인증기업,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기업/기관) 브랜드 대상(2022), 유아용 영어학습기기-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2022), 유아영어교육 플랫폼-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2022), 유아용 영어학습기기 특허(2021) 등 교육기업으로의 가치를 인정받은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메타에듀의 주재현 대표는 “교육에 있어 확고한 원칙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본질적인 부분을 중요성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가장 핵심적으로 여긴다. 격변하는 교육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현재 B2B에 초점을 맞춘 경영을 점차 B2C로 이동하고,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목표를 세우고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메타에듀는 어학 교육 시스템 외에도 애니메이션 ‘마샤 앤 더 베어’를 통한 캐릭터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재현 대표는 “현재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해외 진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마케팅에 집중하기보다는 사업이 가진 본질에 집중해 교육프로그램과 마케팅 사업을 운영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미래 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의 더 나은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메타에듀의 R&D팀은 연구와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해마다 메타에듀의 교육과정을 졸업한 10만명의 예비초등학생들, 초등학생들을 위한 메타펄스 어학원, MKB 러닝센터, META 에듀케어 센터의 런칭을 오는 8월에 시작한다.

MKB러닝 센터와 META 에듀케어 센터는 국제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을 기반으로 한 교육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여 메타 코리아 바칼로레아(MKB), 대한민국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키우는 미래 인재 양성 교육센터를 교육시장에 선보인다. 전 세계에 교육시장에 교육혁명을 일으킬 K-에듀 선두기업 메타에듀와 주재현 대표의 향후 행보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