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국민의힘, 안양5)위원장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위탁사무 이관 추진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 경기도 김현수 문화체육관광국장, GH 김병효 경영기획본부장, 경기도체육회 김택수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선 경기도 김훈 체육진흥과장으로부터 GH 체육 분야 위탁사무 이관 추진과 관련해 직장운동경기부 수탁기관 모집 결과 및 향후 운영계획 등 그간의 추진현황 등을 보고 받았다. 이어 기관별 향후 순조로운 이관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도의회와 경기도 차원에서도 협력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의회)

특히, 유영일 위원장은 “GH 체육 분야 위탁사무 이관과 관련해 도의회-경기도-경기주택도시공사-경기도체육회가 다함께 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그간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도 체육사무를 위탁받아 최선을 다해 안정적으로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했고,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경기도체육회 간 인계인수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되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한, 유 위원장은 “이관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시환경위원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체육단체의 자율적인 혁신·발전방안 또한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