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년기 바른 독서습관 바른자세를 위한 유아전용 독서대 브랜드

엠바비(MBABi) 제공
엠바비(MBABi) 제공

스마트 미디어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휴대용기기를 통한 영상에 장시간 노출되면 어린아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세 미만 영유아는 시각과 음성을 통한 독서가 언어능력과 뇌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보고서처럼 독서의 습관은 빠를수록 좋다.

유아독서대 브랜드 엠바비(MBABi)는 독서에 바른자세를 강조한 유아독서대 제품 ‘키키독서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엠바비 바른자세지킴이 독서대는 유아들이 사용하기 안전하고 편안한 구조는 물론, 높이조절과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며, 한국 안전 인증 KC를 획득했다.

초바비에서 새롭게 선보인 유아독서대인 ‘키키독서대’는 사용자가 고개를 숙이지 않는 바른 자세 형성에 도움을 주며 높이는 3단계로 높이조절이 가능해 사용 기간이 길며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되었다.

엠바비 관계자는 “엠바비 키키 독서대는 놀이와 학습의 경계를 허물어 아이들에게 즐거운 독서와 공부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디자인 된 어린이 독서대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책과 마주하기 적절한 높이로 제작되었다. 또 한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을 대비해 높이조절이 가능 하지만 지지대 부분은 어린이의 힘으로 쉽게 조절되지 않도록 제작되어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디자인은 날카로운 모서리가 없는 부드러운 곡선의 마감 형태로 안전하다.

엠바비(MBABi) 제공
엠바비(MBABi) 제공

제품의 기능적인 요소는 상판의 기울기에 따라 각도 조절이 1단부터 3단까지 높이조절에 다양성을 주어 3살 이상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엠바비 관계자는 바른자세 유아용 독서대를 제작한 이유에 대해서 “요즘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초첨책을 보며 성장한다. 나아가 음성과 시각적인 감각을 여는 독서의 습관을 들이며 독서의 습관을 들이기 위해 부모들은 책을 보여주고 읽어주는 과정에서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하기를 누구나 바랄 것이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결국 책을 스스로 보는 아이가 되는 것이며 장시간 독서를 할 때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른 자세와 건강을 해치지 않는 독서습관이라고 생각한다. 독서와 건강 두 가지를 다 얻을 수 있는 독서대는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제품을 만들게 됐다.”며 “현재 우리 아이들은 ‘엄마 나 책 10권읽고 잘거야’ 라는 말을 할 정도로 독서의 즐거움에 비해 신체적인 부담을 덜고 있다.”는 말을 전했다.

엠바비는 아이들의 안전, 디자인,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을 목표로 제품을 출시하였고 ‘엠바비 키키 독서대‘를 이용하는 아이를 갖은 모든 엄마, 아빠들에게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엠바비(MBABi) 제공
엠바비(MBABi) 제공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