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자 "먼저시비걸었다" 쌍방 주장

제보자 / 연합뉴스 방송 캡쳐
제보자 / 연합뉴스 방송 캡쳐

23일 연합뉴스보도에 따르면 충남서산에서 일면식도 없는 남성들에게 묻지마폭행을 당한 사건을 보도했다. 

충남 서산경찰서는 길 가던 A(30)씨를 붙잡아 마구 때린 B(31)씨를 상해, C(26)씨를 폭행·절도 혐의로 각각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 오전 3시쯤 서산시 읍내동 서부상가 인근 도로에서 길가던 A씨는 일면식도 없는 일행들에게 주먹과 발로 폭행을 당하고 스마트폰을 빼앗기는 상황이 발생됐다.

피해자 A씨는 연합뉴스를 통해 "친구와 통화를 하고 있는데 2명이 뒤에서 내 목소리를 흉내 내며 따라왔다"며 "'누구시냐, 저를 아시냐'고 물었는데 갑작스레 얼굴을 가격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이 내 스마트 폰을 빼앗고 폐쇄회로(CC)TV 가 없는 곳으로 끌고 가려고 했다"며 "도망가다 붙잡혀서 계속 맞았고, 이후에 정신을 잃게 됐다"고 덧붙였다.

A씨의 폭행장면은 주변 차량의 블랙박스에 그대로 담겨있다. 가해자는 A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수차례 내려치고 있으며 폭행당해 기절한듯 움직이지 못하는 A씨를 향해 2차 폭행이 진행됐다.

경찰조사 결과 이들은 사촌형제지간으로 "A씨가 먼저 시비를 걸어 때리게 됐다"며 쌍방과실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절도에 대해서도 "스마트폰을 훔치려 하지 않았다. 술에 취해 가져온 줄도 몰랐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폭행으로 머리와 목을 다친 A씨는 전치 8주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고 입원 치료를 받다 최근 공황장애 진단까지 받았다.

그는 "아직도 머리가 찍히는 소리가 귓가에 계속 맴돌고 문신을 한 사람만 봐도 숨을 쉴 수가 없다"며 "죽을 수 있다는 두려움에 밖으로도 못 나간다"며 울먹였다. 그러면서 "스마트폰까지 뺏기고 두 명에게서 폭행당했다고 경찰에 여러 차례 진술했다"며 "가해자가 엄중한 처벌을 받아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가해자 2명 모두 폭행에 일정 부분 가담했지만,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는 공동상해·폭행 혐의를 적용하기에는 증거가 부족해 각각 다른 혐의를 적용하게 됐다"며 "형 B씨가 직접적으로 A씨를 폭행하고 동생 C씨는 적극적으로 말렸다는 목격자 진술이 있고 증거영상과도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