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제공

보배드림 제공

 

데이트폭력, 묻지마폭행, 살인간강 등 여성을 대상으로 이어지는 무차별적 폭행이 대한민국을 물들이고 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20대 자신의 딸이 길을 지나던 무리들에게 정신을 잃을 정도로 무차별 폭행을 당해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이 올라왔다. 피해자 어머니는 "부산 돌려차기 사건이 떠오른다"며 엄벌을 호소했다.

지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제 딸이 폭행을 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는 "20대 딸을 홀로 키우고 있다"며 지난 9일 새벽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서 딸이 폭행당한 사진을 여러 장 올리며 사건 경위를 적었다.

그는 "(사건 당일) 딸이 편의점 앞 테이블에 혼자 앉아 있는 상황에서 옆 테이블 남성이 욕을 하며 '왜 쳐다보느냐'고 시비를 걸었다고 전화가 왔다"며 "(딸에게) 말대꾸하지 말고 친구들 오면 자리를 피하라고 했는데 결국 폭행을 당했다"고 말했다.

이후 30대 중반 남성 두 명과 여성 한 명이 딸에게 시비를 걸었고, 무리 중 여성이 먼저 때리기 시작하자 남성 한 명이 무자비하게 폭행을 가했다고 설명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딸 B양은 입술 위 살점이 떨어져 나가고 머리카락을 뜯기는 등 상해를 입었다.

A씨는 "(딸이 하는 말이) '너무 맞다 보니 정신을 잃었고, 눈 떠 보니 영화에서처럼 우리들 주위로 사람들이 다 모여서 보더라'고 했다"며 "(자신도 딸도) 정신적 충격이 엄청나다. 부산 돌려차기 남이 생각나더라. 머리와 얼굴을 발로 차고 의자를 들어 때리려고도 했는데 주변의 젊은 남자들이 말리자 (가해자들은) 그 사람들까지 폭행하고 도망갔다"고 주장했다.

딸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는 "구역질을 하고 있고, 머리와 배를 너무 맞아 시커먼 멍이 들었다"며 "입술 윗부분에 (구멍이) 뚫려 15바늘을 꿰맸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른 친구는 보철한 상태에서 맞아 입 안이 모두 헐었는데, 얼굴을 얼마나 집중해서 때렸는지 얼굴이 다 퉁퉁 부었다"며 "딸 친구 하는 말이 제 딸이 더 많이 다쳐서 돌봐주느라 자기 아픈 것도 몰랐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현재 경찰 조사 중이고 가해자 신원과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어 당시 상황을 가까이에서 찍은 영상을 찾고 있다면서 "동영상 등 증거가 될 만한 것을 가지고 있는 분은 연락 부탁드린다"고 도움을 청했다.

그는 끝으로 "(가해자들이) 의자로 제 딸을 내리치려고 할 때 대신 막아서 맞아주신 분이 계시다는데 꼭 찾아서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며 "딸과 딸 친구들을 도와준 대전 유성 봉명동 가게 사장님과 알바 직원들 정말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후 'B양이 먼저 원인을 제공한 게 아니냐'는 댓글이 달리자 A씨는 추가 글을 남겨 "처음부터 혼자 있는 딸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하고, 딸 친구들에게도 성적으로 모욕적인 말을 하면서 시작된 일"이라고 반박했다. 또다른 누리꾼은 "원인을 제공하면 폭력을 행사해도 되는거냐" 폭력에 대한 정당성은 없다는 글을 올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