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이 즐기는 K-FOOD의 선두주자, 새우표 완도김

완도물산영어조합법인 김천일 대표

 

최고의 설비와 고품질의 원료로 국내 조미김 생산 대표주자로 성장해온 완도물산영어조합법인(대표 김천일)의 ‘새우표 완도김’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김 한 장을 만드는데 99번의 명인 손길이 필요하고 원초배합과 처리방법에 따라 맛과 품질이 결정된다고 말하는 새우표 완도김은 지난 2021년 대한민국수산식품 마른김 명인 1호로 선정된 김천일 대표가 야심차게 준비한 대한민국 대표 조미김 브랜드로 전 세계인이 즐기는 K-FOOD 대표주자로 명성을 쌓아왔다.

 

 

‘사람이 기업이다.’를 경영이념으로 96년 설립 이래, 2015년 HACCP 시설을 갖춘 조미김 가공공장 1,500평을 준공하였으며 2017년에는 1일 20,000속 생산이 가능한 산지가공공장 또한 준공하여 김 생산을 위한 ONE-STOP 시스템 기반을 마련했다. 완도에서 태어나 김을 먹고 김을 연구하며 죽을 때까지 정성을 다해 김을 만들고 싶다는 김 대표는 지난 2014년 매생이김 제조방법을 특허출원한바 있으며 21년 마른김 명인 1호에 등극하며 자타가 인정하는 김 전문가로 인정받아왔다. “요리도 신선해야 맛이 있듯이, 최상의 마른김 역시 신선한 재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청정해역에서 수매한 깨끗하고 품질 좋은 원초를 사용하여 들기름과 참기름의 고소함을 더해 고품질의 재래김 생산에 주력해왔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중에는 백혈병을 앓고 있던 한 고등학생이 생각납니다. 새우표 완도김만 있으면 힘든 투병식사시간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었다는 후기를 전해주어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김을 생산해야겠다는 각오가 생겼습니다.

이에 저희 완도물산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김 생산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완도물산은 전장김, 도시락김, 자반, 김가루, 김밥김 등 다양한 종류의 김을 생산하고 있다. 제조기라인으로 구이기계 10라인, 절단기계 10라인, 내피포장 10라인, 외피포장 10라인을 갖추는 등 최상급 시스템 라인을 가동하며 김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평소 마른김에 철저한 연구와 경험 그리고 판매 데이터를 더해 마른김 제조 마스터로 불리고 있는 김천일 대표. “앞으로도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김으로 김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가는 한편 양식 어부답게 지주식부터 부류식에 이르는 김양식과 생산에 대한 이슈가 되고 있는 시기에 중금속과 이물질의 위험없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김 생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