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요가 및 필라테스 강사교육과정으로 건강한 웰빙라이프 이끈다.

요가 열풍은 오늘 어제의 일이 아니다. 종류도 다양하다. 핫요가부터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이에 따른 요가 강사 역시 인기 직종 중 하나인데 최근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으로 요가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곳이 있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대표김성원 www.healyoga.co.kr 02-2168-2188)가 그곳으로 기본에 충실한 요가강사 및 필라테스지도자 양성을 통해 요가와 필라테스를 중심으로 삶의 질을 바꾸고, 생명존중과 환경사랑의 요가정신으로 질환별 생활치유요가를 보급하고 있다.

 

주요교육과정으로는 다양한 요가강사자격증 과정이 있는데, 체계적인 요가강사 교육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는 RYTK300 요가강사는 (사)대한요가연맹의 표준 요가강사자격 및 국제통용자격증 과정으로, 요가강사 3급에 준하며 요가이론 및 실기를 배우게 된다. 그리고 브릿지하타아트 요가강사는 요가의 근간을 지키며 요가동작을 안무 작품화한 하타플로우 요가를 가르치는 요가강사자격과정이다. 힐빙요가퍼스널트레이너는 1:1 신체 테라피스트 및 소그룹 PT를 과학적으로 지도하는 최초의 요가PT 자격과정으로 최근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메디플라이요가강사는 현대 요가트렌드를 이끄는 플라잉요가에 치유적인 효과를 더한 요가강사자격과정으로 교육과정 이수동안 매월 전국에서 진행되는 요가 및 필라테스 특강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보수교육이 가능하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의 핵심프로그램으로 심신치유적 효과를 중점으로 한 메디요가와 메디필라테스가 있다. 메디요가는 요가의 구성요소인 호흡, 명상, 동작을 통해 신체적, 정서 및 정신적 안정을 추구하고 건강한 수명연장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메디필라테스는 근골격신경계에 근거해 한국인 체형에 적합한 필라테스프로그램을 통해 통증완화 및 재활치료가 가능한 운동치유프로그램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요가강사 및 필라테스강사 자격증 취득 후 공공기관 및 학교, 전국 문화센터, 체육센터, 요가원, 필라테스학원 등에서 요가강사,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향후 서브헬스산업 및 힐빙문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