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요소가 맞아떨어져야 한다. 시장 흐름에 맞는 아이템 선택, 상품 경쟁력, 좋은 가게 입지, 온라인 홍보 같은 마케팅, 차별화된 서비스, 직원 교육과 관리, 고객 관리 등등 어느 것 하나 소홀하기 힘들다. 그런데 그 가장 밑바탕에 창업 주체인 사장의 경쟁력과 열정, 배움의 자세가 있어야 한다. 이 같은 역량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은 상태라면 창업 과정에서 부딪히는 온갖 난제들을 헤쳐 나가기 힘들다.

최근에는 독자적인 창업보다 시스템이 갖춰진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편이다. 특히 먹거리에서는 건강과 면역력에 도움이 될 수 있어야 한다. 100호점 최단 시간 돌파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는 수제 두부 두만사는 유행 타지 않는 두부를 주인공으로 국산콩 100% , 천연간수까지 더하여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10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에서는 두만사 본사에서 직접 제작한 두부기계를 공급받아 직접 만드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지속적인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순두부, 콩물, 밀키트 , 콩물라테 등의 추가적인 판매 메뉴도 자체 메뉴 개발팀의 연구 결과다.

두만사 대부분 매장들이 주거 밀집 지역에 영업 중이라 큰 호재로 가성비 좋은 1인 남성으로도 적합하다.

두만사는 야채두부를 비롯해 인삼두부, 표고버섯두부, 흑임자두부 등 각종 영양소와 몸에 좋은 식재료들과 혼합하여 만든 두부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 창업 하기 좋은 지금 시기가 가성비가 좋아 콩물, 콩국수 포장과 배달 판매로 투자비의 대부분을 회수 하는 매장도 있다."며 “ 특히 콩물은 사계절 메뉴로 여성 다이어트, 유아 이유식, 콩국수용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소규모창업, 소자본창업,1인 남성창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두만사는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 상품으로 5천만원 대출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 문의, 본사 방문상담 신청 등은 브랜드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