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유비코스

기계식 주차에 전기차 충전 기술(사진제공-신우유비코스)
기계식 주차에 전기차 충전 기술 접목 (이미지제공-신우유비코스)

전기차 40만 시대, 이제 도로 위에서 전기차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절대적 부족으로 인해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늘 소개할 ㈜신우유비코스는 기계식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여 향후 부족한 충전 인프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우유비코스는 20여 년간 기계식 주차장을 공급해온 경험을 기반으로, 관련 업종의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3년 전부터 모든 역량을 R&D에 집중하여 이제 그 결실을 맺고 있다. 2020년 8월에는 AGV 로봇 주차 시스템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R&D 과제 승인을 받았으며, 2021년 9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계식 주차 시스템으로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또한, 2023년 4월에는 국토교통부 기술 사업화 연구개발 과제에서 카이스트, 한국교통안전공단 등과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하고 평가 결과로는 최우수 레벨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신우유비코스는 2023년 5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신기술을 조기 발굴하고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며 신기술 적용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하여 구매력 창출을 통한 초기 시장 진출 기반을 조성하는 신기술인증(NET인증)을 받기 위한 신청을 진행 중이다.

무인 자율주행 주차로봇 (이미지제공-신우유비코스)
무인 자율주행 주차로봇 (이미지제공-신우유비코스)

 

무인 자율주행 주차로봇 (이미지제공-신우유비코스)
무인 자율주행 주차로봇 (이미지제공-신우유비코스)

또한, ㈜신우유비코스는 이와 관련하여 15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신우유비코스의 신기술 개발은 현재 공동주택, 다중시설, 휴게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하는 전기차 충전 관련 민원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우유비코스가 개발한 400kW급 충전시스템이 적용된 8대 멀티충전이 가능한 지능형 기계식 주차장은 IT, ICT, IoT 등을 융합한 스마트 기계식 주차장 장치로써 화재에 대한 불안 요소를 제거하고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신우유비코스의 이영달 회장은 "우리의 모토는 고객 중심 경영과 사회 공헌을 통해 기업 가치 상승을 바탕으로 이익을 창출하며, 투명 경영을 실현하여 가치와 이익을 고객과 구성원이 공유하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업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회장은 신념을 가지고 신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며, 이 세상에 없는 새로운 기술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지구상의 모든 인류의 미래 행복과 비전을 실현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고자 한다는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