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자영업자

부채관리 중요한 시기

코로나19 시기 양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사업자 자영업자의 부채가 극심한 경기 침체와 금리 상승의 여파로 부채의 질 마저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서로 다른 금융사 3곳 이상에서 돈을 빌린 '다중채무자'가 전체 자영업 차주의 절반을 넘가는 상황에 연체율까지 상승하고 있어 부채 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정부에서 펼치고 있는 다양한 개인사업자 대상 대출 원리금 유예 정책, 지원금 정책 등이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이 아닐뿐더러 유예는 결국 갚아야 하는 부채이기 때문에 오는 9월 대출 원리금 상환 유예 기간이 종료되면 그 여파가 크게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자영업자 개인사업자에게 있어서 사업자금 마련 및 부채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을 보유한 사업자는 LTV DSR 등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후순위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을 활용해 부동산 미보유 사업자에 비해 이자 절감 및 추가 자금 마련을 하는 것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습니다.

 

부동산 보유 사업자는

부채관리, 자금마련 유리

본인 명의든 공동명의든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면 후순위담보대출 조건을 비교해야 합니다.

후순위는 은행 보험사에 적용되는 복잡한 LTV DSR 규제 없이, 각 금융사의 이용 조건에 따라 아파트 시세의 LTV 90%,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연립 등 부동산 감정가의 LTV 80% 한도까지 후순위 이용이 가능합니다.

3월 이후 많은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완화되거나 폐지 되었으니 해당 내용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하고, 올 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특례보금자리론 등을 이용해 은행 보험사에서 저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최대로 이용해야하며, 이후 자금이 부족하거나 저신용 연체 등으로 은행권 이용이 어려운 개인사업자는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등 금융권에서 후순위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추가 이용 조건을 비교해 추가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후순위는 사업운영자금, 주택구입자금, 전세퇴거자금, 연체 해결, 압류 해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업체의 조건에 따라서는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도 이용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단, 후순위 업체는 기본적으로 은행권에 비해 금리가 높기 때문에 상환능력 내에서 이용해야 하며, 캐피탈 대부업체 등 금융사라고 해서 모든 개인사업자가 무조건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업체 조건 다양한 후순위는

경험 풍부한 업체에서

은행이나 보험사와는 다르게 후순위담보대출 업체는 정확한 업체 정보, 상품 정보를 얻기 어렵고, 그 수가 많기 때문에 사업을 운영 하는 가운데 시간을 내 직접 상담을 받고 업체별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핀O, 토O 등 핀테크 플랫폼에서 은행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하듯, 후순위도 전문적인 개인사업자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해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가급적 실행 경험이 많은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앞서 이용중인 주택담보대출이 있는지, 이용중인 2순위 3순위 등 추가담보대출 상품이 있는지, 카드론과 같은 신용대출을 이용중인지, 추가 자금 마련 목적인지 고금리 부채 상환이 목적인지 등에 따라서도 해결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사업소득 지역 부동산형태 필요한자금 신용점수 등 차주의 조건에 따라서도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업체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내 조건에 딱 맞는 후순위는

금융플러스 컨설팅으로

금융플러스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직접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 정보를 조회해 현재 시세와 후순위 업체별 이용 조건과 한도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전화 카카오톡 등 방법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다중채무 사업자들이 급하게 자금 마련을 서두르다 각종 금융사고의 피해를 입기도 합니다. 때문에 후순위 개인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시에는 금감원 및 지방자치단체에 정식 등록 된 업체인지, 불법 수수료를 요구하지는 않는지, 법정금리를 초과하지 않는지, 선입금을 요구하지는 등을 잘 판단해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금융사고 위험 없이 안전하게, 불필요한 수수료 없이 무료 상담으로 나에게 적합한 자영업자 신규사업자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후순위 아파트 빌라 등 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과 업체별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하려면 든든한 금융파트너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세요.

금융플러스 무료상담(http://www.momap.co.kr?src=image&kw=000019)

카카오톡 상담(https://pf.kakao.com/_xosnxjs)

전화상담 02-6956-5987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