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문가들은 소비침체로 자영업 시장이 계속 어려울 것으로 우려한다. 저성장이 지속되면 소비자들이 허리띠를 더욱 졸라맬 것이란 예상에서다. 그러면서도 가성비 트렌드에 맞는 저가 창업과 두 아이템을 더한 복합 매장, 숍인숍, 서비스업 분야 창업이 대안으로 제시된다. 주윤황 장안대 유통경영과 교수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습관도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라며 “작은 매장, 저가 제품 이 두 가지 큰 트렌드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가성비와 숍인숍 창업도 가능하며 추가 메뉴로 매장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인기 성공 창업 아이템 “냉면 맛있게 만두네”은 국내 만두의 최고 업체 ‘한만두’, 냉면계의 전설 ‘설악 칡냉면’, 이삭돈가스 업체와 협업 관계로 론칭을 했다.

별도로 경기도 양주에 자체 물류 센타를 보유하여 창업비 절감과 맛, 품질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최고의 각 공장의 해썹(HACCP) 시설에서 만들어 건강한 식재료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콜라보 창업으로 별도 부담이 없어 수익성이 높은 창업이 가능하다” 고 말했다.

양주 옥정 직영점은 1일 배달만 2백만원 이상의 성공적인 매출을 거둬 오프라인 매장에 비하면 가성비 좋은 수익 구조로 창업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냉만네” 은 “ 프랜차이즈로 창업으로 브랜드 사용도 가능하며 단순 메뉴 추가 및 다양한 협업도 진행 할 수 있다. 원팩 식자재 공급으로 관리도 편하며 쉽게 배워 요리 전문가의 맛을 낼 수 있어 창업 문의 폭증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시식 등은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