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조” 라멘&야끼전문점은 일본식 정통 돈코츠라멘부터 야끼소바, 오코노미야끼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본사에서 직접 제조한 특제소스를 활용해 맛뿐만 아니라 조리법도 간편하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샵인샵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매장 내 공간을 활용해 최소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배달형 매장 기준 8평 정도면 오픈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규모 자본으로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이 가능하다.

최근 외식업계에서 ‘소자본 창업’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등 소규모 가구가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소형 매장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분식 프랜차이즈 업체 “마싰는끼니”는 기존 점포형 사업 모델과는 달리 최소 10평대의 작은 공간에서도 운영 가능한 배달 전문 브랜드 ‘마끼’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마끼’는 일식 덮밥류부터 면류, 튀김류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퓨전분식점이다. 테이크아웃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홀 없이 주방만으로 구성돼 인건비 부담도 적다. 본사 측은 가맹점주의 초기 투자비용 절감을 위해 인테리어 비용을 대폭 낮췄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조리 과정을 단순화시켰다. 이로 인해 초보자도 손쉽게 음식을 만들 수 있으며, 회전율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초보 점주들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 대구경산점, 인천동암점 등이 창업 이벤트 혜택을 받아 가맹계약을 체결했다.

“마끼” 와 “곤조” 관련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점 개설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