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서울마켓팩토리 대표 강상우

밀가루피에 고기, 두부, 채소 등 소를 넣어 조리한 만두는 예로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기는 대표적인 먹거리로 먹는 방법에 따라 굽고 찌고 튀겨먹기 좋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가 가능한 대표 먹거리로 사랑받아왔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며 일찍부터 만두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온 ㈜서울마켓팩토리(대표 강상우) 는 프리미엄 수제만두 브랜드 서울만두를 기반으로, 2023년 수제만두 매장 확대와 더불어 냉동만두 시장의 제 3세대 제품 출시 그리고 새롭게 런칭 한 수입음료 브랜드”바이오스틸” 판로 개척 등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기업으로 인정 받아왔다.

 

 

대중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서울만두는 기존의 현대백화점에만 있던 매장을 지난 22년 8월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23년에는 서울 경기권 롯데백화점에 본격 출점을 추진중에 있다. 특히 기존의 수제만두 외에 MZ세대들이 좋아하는 트랜드한 오븐만두를 새롭게 개발 출시, 만두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마켓팩토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입맛에 맞춰 가정에서 간편한 조리법으로 마치 전문점 메뉴처럼 완벽한 맛과 영양으로 손색없는 빙화(氷花)만두를 런칭 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유명 유통브랜드와 손잡고 콜라보 형식으로 상반기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는 빙화만두는 이미 각종 SNS를 통한 사전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대중들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는 것이 업계와 대중들의 평가다. “냉동만두 제품군은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중식전문 프렌차이즈 브랜드와 배달의 민족, 그리고 호텔 중식당에서도 매출이 상승하고 있으며 지난 22년 12월에는 아프리카 TV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식품부분에서 전무후무하게 만두로 1시간 2억 3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향후 서울만두 브랜드를 넘어서는 국내 최고수준의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하는 만두 전문점도 구상해 나갈 생각입니다.”

한편 바이오스틸 코리아 지분 인수 및 협업으로 스포츠 음료와 차별화된 새로운 음료 브랜드 “바이오스틸” 국내 유통을 시작한 ㈜서울마켓팩토리는 운동전후 수분보충 전해질 드링크 기능을 인증받고 본격적인 판로개척에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 온라인몰인 현대 투홈과 세븐일레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올리브영 온라인몰 등에 입점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만두 뿐 아니라 음료와 쇼핑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종합식품기업을 발돋움을 펼쳐나가고 있는 ㈜서울마켓팩토리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