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에서 소자본, 소규모 배달 매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적은 비용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표적인 업종으로는 스몰비어와 같은 주점이나 카페 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들 업종은 이미 거리두기 해제 이후 레드오션화 되어 있어 경쟁이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일본식 퓨전 분식 ‘곤조’는 기존 유사 브랜드와는 달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몰이 중이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 모두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폐점률도 제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을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 덕분이다. 우선 예비창업자에게는 상권분석부터 점포선정, 인테리어 시공, 오픈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 교육 및 개발 , 홍보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돕고 있다.

‘곤조’는 일식전문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배달 전문이지만 포장판매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곤조’ 관계자는 “마싰는끼니(마끼)의 배달 전문 브랜드로 마끼의 성공적인 매출과 더 저렴한 배달 전문 형태의 브랜드로 만든 성공 가능한 창업 아이템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특히 초기 창업비 DC혜택으로 많은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전국 30여 개 지점이 성업 중이며, 가맹 계약도 이어지고 있다.

“마끼” 와 “곤조” 관련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점 개설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