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세차장, 스터디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되어 고객 편의성을 높여주는 신개념 멀티자판기 ‘스마트 벤딩머신’의 “ 가비오” 가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벤딩머신’은 기존 자판기에 IoT 기술을 접목시켜 원격제어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이를 통해 매장 관리자는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기기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해 음료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접촉식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여러 곳의

설치 실적으로 만족도를 높여 다양한 형태의 협업 의뢰도 이어지고 있다. 100곳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무인 빨래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버블맨 24’와의 협업을 통해 해당 기기는 버블맨 많은 곳에 설치돼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불철주야’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해당 카페 내 모든 휴게공간에 스마트 벤딩머신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주식회사 가비오는 2017년 4월 설립된 스마트벤딩머신에 기반을 둔 24시 무인카페 업체이며 자체 연구개발팀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R&D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무인 관리가 대세인 시대에 운영되기 때문에 투잡, 다점포 운영도 가능하다. 가비오 본사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최소 비용 또는 렌탈로 설치 가능하여 투자비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한다

가비오는 사전 상권 분석 도움도 제공하며 렌탈 지원도 가능하다. 자세한 상담과 시식은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